'의경 재도입' 논란에 "오락가락 무능행정, 총체적 난국"
野 "독립영웅에 공산주의 프레임…尹정부 저열 역사인식 통탄"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육군사관학교가 홍범도 장군 등 독립전쟁 영웅 5인의 흉상 철거를 추진하는 데 대해 "이제는 독립영웅들에게도 공산주의 프레임을 씌워 독립운동의 역사마저 지우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고 "윤석열 정부의 저열한 역사 인식이 통탄스러울 따름"이라고 쏘아붙였다.

강 대변인은 "더 큰 문제는 독립영웅 흉상은 철거하면서 그 자리에 만주군 출신 백선엽 장군의 흉상 설치를 검토한다는 것"이라며 "그는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 직속 기구로부터 친일반민족행위자로 판정된 바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독립영웅들의 흉상을 철거하는 것은 국군의 정통성과 독립 투쟁의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독립운동마저 이념 갈등의 소재로 끌어들이는 반헌법적 행태를 중단하고 흉상 철거 계획을 백지화하라"고 요구했다.

강 대변인은 의무경찰(의경) 재도입 논란과 관련해선 "일단 던져서 반응을 보고 아니다 싶으면 철회하는 것이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 철학이냐"며 "유관 기관 협의도 없이 총리가 국민들에게 보고한 것이냐. 총체적 난국"이라고 비판했다.

또 "윤석열 정부의 중요한 정책 결정 과정에서 혼선이 빚어진 것은 한두 번이 아니다"며 "주 69시간 논란으로 노동시간 정책을 여러 차례 번복했고, 만 5세 초등학교 입학을 언급했다가 반대 여론에 백지화 선언을 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정부의 오락가락 무능 행정으로 인한 피해는 오롯이 국민들의 몫"이라며 "정확한 진단 없이 임기응변식으로 치안 공백을 메울 수 없다.

정부는 어떤 대책을 갖고 있는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