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7월 28일 아침시황 및 주요 체크 포인트>

현재 우리 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 증시의 어제 약세에 따라 투자심리가 저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증시의 관건은 미 증시 악화 요인이었던 '일본은행의 YCC(양적완화와 금리정책의 제어) 정책 조정' 여부입니다. 오늘은 일본은행의 7월 통화정책회의와 우에다 가즈오 일본은행 총재의 기자회견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들의 발표 내용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미 증시는 개장 초반에는 상승 출발하였으나, 장 후반에 매도 주문이 쏟아져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메타 플랫폼과 반도체 업종의 호실적, 그리고 미국의 긍정적인 경제지표 등으로 인해 오늘 개장 초반에는 상승할 수 있습니다.

ECB(유럽 중앙은행)은 7월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는 결정을 내렸으며,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가 이전에 비해 더 완화적인 입장을 언급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장 후반에 일본은행이 YCC 조정을 논의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파적 일본은행에 대한 우려가 부각되었고, 이로 인해 매도 주문이 늘어나며 지수가 하락하였습니다."

▶한경유레카에서 자세히보기◀

한경유레카에는 양질의 시황,종목 분석 컨텐츠들를 볼수 있다. 대표적으로 컨텐츠를제공하는 업체가 "가치투자클럽"이다. 가치투자클럽은 텔레그램 5만 구독자를보유하고 있으며 주식전문가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본업체이다. 또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들은하이불스, 시그널엔진 등 다양하다. 해당 업체들을 구독하면 종목추천 및시황분석 문자를 안내받을수 있다.

한경유레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앱다운로드 받기◀

▶한경유레카서비스 바로가기◀

삼화페인트 부국증권 상상인증권 종근당홀딩스 한국수출포장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