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환 주연 '조선변호사' 시청률 2.9%로 마무리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법정드라마 '조선변호사'가 2%대 시청률로 막을 내렸다.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0분 방송된 MBC 드라마 '조선변호사' 마지막회 시청률은 2.9%로 집계됐다.

'조선변호사'의 시청률은 첫 방송에서 2.8%로 시작해 8회에서 가장 높은 4.4%를 기록했으나 이후 다시 2%대로 하락했다.

마지막 방송에서는 강한수(우도환 분)가 놓은 함정에 빠진 원상 유제세(천호진)가 몰락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유제세는 공주 이연주(김지연)를 해쳤다는 혐의를 벗으려 연주가 실제 독을 먹은 게 아니라 연극을 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연주는 유제세를 무너뜨리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실제 음독을 했고, 혐의를 벗는 데 실패한 유제세는 그간 저지른 죄의 대가를 치르게 된다.

같은 제목의 웹툰이 원작인 '조선변호사'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법정드라마라는 신선한 소재로 눈길을 끌었다.

배우 우도환은 화려한 언변을 가진 외지주 강한수 역할을 맡아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재미를 더했다.

외지주는 조선시대 고소와 쟁송을 대리하던 직업이다.

다만 같은 시간대 방송된 경쟁작 SBS '모범택시2'와 '낭만닥터 김사부3'의 시청률에는 미치지 못했다.

가공의 역사물이지만 선왕의 딸인 공주 이연주가 궁궐 밖에서 여종으로 일하거나 조선을 법치주의 국가처럼 묘사한 점 등은 과도한 설정으로 몰입감을 떨어트린다는 아쉬움도 남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