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유럽시장서 1만6천대 계약…5월말 국내 출시
"SUV와 세단의 장점 담았다"…스텔란티스, 뉴 푸조 408 공개
스텔란티스의 크로스오버 모델인 '뉴 푸조 408'이 20일 국내 시장에 공개됐다.

2022년 파리 모터쇼를 통해 등장한 뉴 푸조 408은 올해 초 유럽시장에서 1만6천대 계약됐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세단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인 뉴 푸조 408은 날렵한 패스트백 디자인과 넓은 내부 공간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스텔란티스 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뒷좌석을 접으면 트렁크가 1천611L(리터)까지 확장돼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SUV의 특징과 함께 낮은 운전 좌석, 넓은 레그룸, 간결한 스티어링 휠 등으로 세단의 주행 감각을 담았다.

"SUV와 세단의 장점 담았다"…스텔란티스, 뉴 푸조 408 공개
루프 후면에는 '캣츠아이' 디자인이 적용됐다.

공기의 흐름을 구조적으로 설계해 주행 시 차량의 공기저항을 0.28Cd(공기저항계수)까지 줄이고 넓은 헤드룸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스텔란티스 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작년 출시 모델부터 적용된 새 엠블럼, 차체의 각진 디자인 디테일도 뉴 푸조 408에서 볼 수 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프런트 라이트, 3개의 발톱을 형상화한 리어 라이트로 푸조만의 개성을 담았다.

여러 개의 금속을 덧댄 듯한 휠 디자인은 레이싱카를 제조해온 브랜드 정체성을 계승했다.

"SUV와 세단의 장점 담았다"…스텔란티스, 뉴 푸조 408 공개
국내에서는 1.2L 3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130마력을 갖춘 모델이 오는 5월 말께 출시될 예정이다.

뉴 푸조 408은 이날 서울 푸조 강남전시장을 시작으로 내달 21일까지 전국 9개 전시장에서 순회 전시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이날 푸조 강남전시장에서 열린 사전 공개 행사에서 "앞으로 뉴 푸조 408 관련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뉴 푸조 408이 한국 고객들에게 푸조만의 강렬한 매력을 전하는 대표 모델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