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 "고객 접점 경쟁력 강화 매진"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 KB월렛 등 플랫폼의 서비스 역량을 계속 확대하고, 티맵 모빌리티와 같은 다른 업종과의 제휴·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도 고객 접점 경쟁력 강화에 계속 매진해 경쟁자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격차를 벌려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부의 금산분리 규제 완화 정책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9 To 6 은행'의 전국 단위를 넓히고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 접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분야의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역량 고도화도 올해 과제로 제시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고객 데이터로 개인화된 고객관리와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초석을 쌓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본원적 산업 경쟁력 강화 노력도 지속해야 한다"며 "현장과 본부의 긴밀한 소통과 빠른 스타트를 위한 영업 동력 유지 등 현장 세일즈 파워 강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장은 "CIB, WM 부문은 KB의 핵심 성장동력이라는 자부심을 느끼고 그룹 계열사 및 은행 내 협업 강화와 신성장 산업 및 신흥 자산가 시장 공략, 아웃바운드 마케팅 등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 추진 역시 올해 목표로 삼았다.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 대처하려면 위기관리 체제 고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이 행장은 "이청득심(以聽得心)이란 겸손한 자세로 상대방을 경청할 때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선현의 지혜"라며 "저를 포함해 KB의 리더들이 겸허한 자세로 고객과 직원의 소리를 귀담아듣는다면 조직 내 막힌 곳이 뚫려 소통이 잘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