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이 26일 대전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아웃렛)에서 발생한 화재로 긴급 대응체계에 돌입했다. 이날 화재로 오전까지 2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화재 소식을 접하고 현대백화점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대응팀이 현장에 내려갔다고 밝혔다. 소방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인명 수색과 구조에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6일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화재 소식을 듣고 현대백화점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대응팀이 현장에 내려갔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현대백화점그룹은 26일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화재 소식을 듣고 현대백화점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대응팀이 현장에 내려갔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5분께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에 불이 나 오전 11시까지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

대전 유성소방서 총괄지휘부의 현장 브리핑 등에 따르면 이날 아웃렛 지하 동쪽 편에서 발견된 50대 남성 1명과 30대 남성 1명이 중상을 입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40대 남성 1명은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오전 7시45분께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 독자제공] 사진=뉴스1
26일 오전 7시45분께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 독자제공] 사진=뉴스1
소방당국은 오전부터 수색작업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가 물류팀 직원 등 현장 직원 4명이 연락을 받지 않고 있다고 신고해 인명 구조에 집중하고 있다. 화재 발생 시각이 아웃렛이 문을 열기 전이라 고객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7시48분께 대응 2단계를 발령, 소방대원 등 126명과 장비 40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에 나섰다. 다만 지하 물류 하역장 등에 있던 종이박스 등이 불에 타 연기가 치솟아 인명 구조와 화재 원인 조사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영상=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