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 결혼 소식에 日 언론도 주목
'피겨퀸' 김연아(32)의 결혼 발표에 일본 등 외신들도 잇따라 관련 소식을 다뤘다.

일본 닛칸 스포츠는 25일 "김연아가 10월 결혼한다고 한국 매체들이 일제히 보도했다"며 "결혼 상대는 보컬리스트이자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인 5살 연하 고우림"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 올댓스포츠와 고우림의 소속사 비트인터렉티스를 인용해 두 사람이 만나게 된 계기와 비공개 결혼식 계획 등을 소개했다.

올댓스포츠는 이날 오전 "김연아가 10월 하순 서울 모처에서 성악가 고우림과 화촉을 밝힌다"며 "김연아와 고우림은 2018년 올댓 스케이트 아이스쇼에 포레스텔라가 초청 가수로 출연하면서 처음 만나게 됐고, 이후 3년간 교제 끝에 웨딩마치를 울리게 됐다"고 발표했다.

두 사람은 구체적인 결혼 날짜와 예식장소는 알리지 않고 비공개로 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연아는 한국 피겨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역 시절 일본 피겨 간판스타 아사다 마오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던 만큼 일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닛칸 스포츠뿐 아니라 마이니치 신문, 산케이 스포츠 등 일본 언론들이 김연아의 결혼 소식을 보도했다.

포털 야후 재팬에서는 그의 결혼 기사가 엔터테인먼트 부문 댓글 많은 뉴스 2위를 기록 중이다.

댓글 창에서 일본 네티즌들의 축하 인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 누리꾼은 "2009년 무렵 김연아의 '신과 같은' 퍼포먼스를 본 충격이 잊히지 않는다.

그가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를 바란다.

결혼을 축하한다"고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 외에 중국 소후 스포츠와 베트남 징 뉴스 등에도 김연아의 결혼 소식을 다룬 기사가 등장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