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오는 24일 경상남도 거창에서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경남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에 전용면적 84~158㎡ 44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거창군은 광주대구고속도로와 대전통영고속도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함양울산고속도로와 달빛내륙철도 등도 예정됐다. 단지 진입로와 연결되는 4차선 계획도로도 내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아림초, 대성일고, 대성중·고, 거창 중앙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창원지방법원과 검찰청(거창지원) 등이 이전하는 거창 법조타운도 단지 인근에 조성된다. 이밖에 하나로마트, 거창시장, 죽전도시숲공원, 거창책읽는공원, 거창군청, 거창세무서 등도 가깝다.

단지 내부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과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이 조명, 난방, 가스, 환기 등을 자동으로 제어하며 전기차 충전 설비도 마련될 예정이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다음 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청약,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2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6일에서 29일까지 4일간 이뤄진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경남·부산·울산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거창군 거창읍 송정리 일대에 마련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도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견본주택 24일 개관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