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혁신제품 찾습니다' 과기부,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ICT 기술력을 강화하고, 예비창업자(팀) 및 중소ㆍ스타트업의 경제적, 사회적 지원을 하기 위해 '2022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ICT 분야의 개성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원하는 행사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5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일반 부문'과 '기업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지역 예선에서는 전국 6개 기관에 지원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30개팀을 선발하고, 본 심사를 통해 최종 결선에 진출할 상위 6개팀을 포함한 입상대상 후보군 14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기업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기정통부장관상과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일반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기정통부장관상과 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수상자 특전이 주어진다. 전주기 제춤화 지원, 디지털 오픈랩 및 ICT디바이스랩 장비활용, 해외전시회 참가 기업 선정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2022년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