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히 새로운 매혹을 만나다” 뮤지컬 ‘마타하리’, 몰입 100% 프로필 현장 메이킹 영상 공개


EMK 오리지널 뮤지컬 '마타하리'가 프로필 메이킹 영상을 공개하며 개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예비 관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뮤지컬 '마타하리' 제작사 EMK가 지난 5일 공식 SNS을 통해 배우들의 프로필 메이킹 영상을 공개하며 본 공연을 향한 뮤지컬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공개된 프로필 촬영 메이킹 영상에는 옥주현, 솔라, 김성식, 이홍기, 이창섭, 윤소호, 최민철, 김바울, 한지연, 최나래, 홍경수, 육현욱, 김지혜, 최진 등 이번 시즌을 끌고 갈 주·조연 배우 14인의 모습이 담겼으며, 이미 완벽하게 작품 속 역할로 완벽 변신한 배우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긴장감과 설렘 속 진지하게 촬영에 임하는 배우들의 모습은 작품의 매력과 분위기를 십분 담아냈다. 초연부터 '마타하리'의 모든 시즌에 참여하며 '마타하리의 분신'이라는 찬사를 받았던 옥주현은 붉은 드레스를 입고 고혹적인 안무와 카리스마로 좌중을 압도한다. 마타하리 역으로 첫 뮤지컬 데뷔를 예고한 솔라 또한 아름다운 시선과 몸짓으로 유럽 전역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마타하리를 완벽하게 재현해내 눈길을 끈다.

붉은 천을 배경으로 순수하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 김성식과 이홍기의 모습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각기 다른 매력의 두 배우는 고뇌에 찬 눈빛과 젠틀한 모습을 번갈아 연기하며 아르망의 내면을 그려냈다. 아르망 역으로 무대에 오르는 이창섭과 윤소호 또한 단단하고 올곧은 신념이 묻어나는 청년 아르망과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순애보적 면모의 아르망을 담아내 작품을 향한 궁금점을 더한다. 이어 최민철과 김바울은 카리스마 넘치는 라두 대령으로 분해 질투와 집착으로 사로잡힌 캐릭터를 생생하게 재현해내는 동시에 강렬한 눈빛 연기를 통해 이미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마타하리의 유일한 친구이자 든든한 가족인 안나 역의 한지연과 최나래는 따스하고 인자한 분위기로 안나 캐릭터를 완성시켰으며, 가수와 팽르베 1인 2역을 맡은 홍경수와 육현욱은 묵직한 연기로 작품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이번 시즌 새로이 탄생한 캐릭터 마가레타 역의 김지혜와 최진의 모습도 기대감을 높인다. 이들은 마타하리가 되기 전, 순수한 소녀였던 '마가레타'의 자아를 춤으로만 표현하는 가상의 존재인 마가레타의 내면과 소망을 아름다운 몸짓으로 표현해내 호기심을 자극한다.

EMK오리지널의 첫 작품인 뮤지컬 '마타하리'는 2016년 초연 당시 3개월 연속 예매 랭크 1위, 개막 8주 만에 10만 관객 돌파, 평균 객석 점유율 90%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제5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3관왕과 ‘제1회 뮤지컬어워즈’ 2관왕 그리고 ‘제12회 골든티켓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8년 일본 라이선스를 수출하며 우메다 예술극장, 도쿄국제포럼에서 공연했고, 2021년 도쿄, 오사카 등 일본 공연을 이어간 '마타하리'는 K-뮤지컬 해외 진출이라는 괄목한 성과를 끌어냈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대한민국 최정상 배우들이 한데 모인 압도적인 캐스팅 라인업과 월드클래스 크리에이티브들의 합류로 화제를 모았다. 뮤지컬 ‘데스노트’, ‘보니 앤 클라이드’의 극작가 아이반 맨첼과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웃는 남자’의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을 시작으로 뮤지컬 ‘엑스칼리버’ 재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권은아 연출, 뮤지컬 ‘레베카’, ‘레미제라블’, ‘팬텀’의 김문정 음악감독, 뮤지컬 ‘스위니토드’, ‘웃는 남자’의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 등이 합류하며 무대 미학의 절정을 예고한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뮤지컬 ‘마타하리’는 한층 더 깊어진 서사에 새로운 곡을 더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무대로 올여름을 더욱더 뜨겁게 매혹시킬 것이다.

한편, 옥주현, 솔라, 김성식, 이홍기, 이창섭, 윤소호, 최민철, 김바울 등 완벽한 캐스팅 라인업과 스텍터클한 스케일로 새로운 탄생을 예고한 뮤지컬 ‘마타하리’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샤롯데씨어터에서 2차 티켓 선오픈을 진행하며, 11일 오후 2시 멜론티켓과 인터파크티켓에서 2차 티켓 일반 오픈을 진행한다. 작품은 오는 5월 28일부터 샤롯데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