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번 클릭만 하면 NFT 발행"...SK C&C, '체인제트 포 NFT 플랫폼' 공개
SK C&C는 쉽고 빠르게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할 수 있는 ‘체인제트 포 NFT 플랫폼’을 공개한다.

SK C&C는 오는 11일 웨비나를 통해 NFT 서비스 ‘체인제트 포 NFT 플랫폼’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체인제트 포 NFT 플랫폼은 블록체인 전문가가 아니어도 다양한 NFT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 플랫폼이다. 관리자 화면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NFT 관련 모든 서비스를 만들어낸다.

SK C&C가 2019년부터 개발·운영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에 NFT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NFT 발행·거래·반출까지 API 서비스 형태로 한 번에 지원한다.

‘사용자 키’를 분실하더라도 알고리즘을 통해 복구해주는 키관리 기술을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기존 블록체인 시스템은 사용자들에게 발급된 키를 분실하면, 시스템 복구는 물론 사용조차 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더리움 등 퍼블릭 블록체인 활용 대비 최대 99%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탄소발자국 및 작업증명 규제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최철 SK C&C 블록체인플랫폼 그룹장은 “대표적 NFT인 이더리움 기반 프라이빗 체인으로 금융·유통·게임·공공 등 여러 산업별 블록체인 개발자 확보가 쉽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며 “NFT 처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서비스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 등 자율적인 고객 서비스를 최대한 지원한다”고 말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