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김아중, 믿보배의 저력…‘미스터리X추적X스릴러’ 다 잡았다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배우 김아중이 디즈니+ ‘그리드’를 통해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지난 16일 공개된 디즈니 첫 UHD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는 태양풍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한 방어막 그리드를 탄생시킨 채 사라진 미지의 존재 유령(이시영 분)이 24년 만에 살인마의 공범으로 다시 나타난 후,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그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드라마다. 극중 김아중은 누구보다 집요하게 사건을 추적하는 강력계 형사 정새벽 역을 맡았다.

김아중은 첫 화부터 믿고 보는 열연을 펼쳤다. 편의점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을 발단으로 본격적인 사건 추적이 시작됐다. 사건 현장에 출동한 정새벽(김아중 분)은 현장 물품을 수집하며 범인 김마녹(김성균 분)을 쫓기 시작했다. 이어 김마녹의 은신처를 파악한 새벽은 그를 검거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었다. 줄에 의지해 벽을 오르는 범인을 따라가 함께 벽을 탔으며, 도주 중 차량 아래로 숨은 범인을 캐치하는 촉까지 발휘하며 형사로서의 본능을 드러냈다.

정새벽이 김마녹을 검거할 수 있는 절호의 순간, 새벽의 눈앞에 그의 도주를 돕는 의문의 인물이 등장. 김마녹의 도주를 돕고는 일순간 새벽의 눈앞에서 공기처럼 사라져버렸다. 믿을 수 없는 현장에 당황한 것도 잠시, 새벽은 곧장 증거물 수집에 나서며 공범으로 추정되는 미스터리한 여자의 실체를 쫓기 시작했다.

김아중이 문을 열고 김아중이 닫은 첫 화였다. 김아중이 몸담은 경찰서와 또 다른 배경이 된 관리국, 그곳에서 쫓는 인물 ‘유령’의 실체를 최초로 목격한 인물이 새벽인 것.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라는 장르 모든 면면을 이끈 김아중의 살인 사건 추적은 시청자를 ‘그리드’ 세계관으로 흡인력 있게 끌어들였다. 특히, 무게감 있는 대사 톤부터 믿고 보는 연기와 리얼한 액션까지 화려하게 채워낸 김아중의 복귀작 첫 화에 대중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김아중의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그리드’는 매주 수요일 오후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