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시비가 붙었던 차량 보닛에 커피를 버리는 모습. / 영상=보배드림
여성이 시비가 붙었던 차량 보닛에 커피를 버리는 모습. / 영상=보배드림
사람이 붐비는 주말, 한 아울렛 주차장에서 주차 시비가 벌어졌다. 여성 2명이 빈 주차공간에 서서 '본인들의 자리'라며 비켜주지 않아서다. 여성 중 한 명은 시비가 붙은 차량 보닛에 마시던 커피를 부어버렸다.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주차장 사람 알박기 보복성 커피테러 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난 14일 일요일 오후 2시께 한 아울렛에 방문했다고 밝힌 A 씨는 "가족과 모처럼 쇼핑하러 갔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이 지옥이더라. 한참 돌고 겨우 자리 하나를 찾았는데 여자 2명이 알박기하고 있었다"며 "여기 주차할 건데 비켜달라고 하니 '저희 차가 먼저 왔는데 다른 차들 때문에 다시 돌아오는 중'이라며 본인들 자리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주차 자리를 맡아 놓는 게 어디 있느냐고 비키라고 했는데 끝까지 안 비켰다"며 "옆에 차들이 경적을 울려대서 저도 모르게 반말이 튀어나왔다. 끝까지 안 비키길래 주변 차들 눈치 보느라 다른 곳 찾아서 결국 주차했다"고 덧붙였다.
차량 보닛에 남은 커피 자국. / 사진=보배드림
차량 보닛에 남은 커피 자국. / 사진=보배드림
그는 "그런데 해당 여성이 저 주차한 곳으로 쫓아오더니 아까 왜 반말했냐고 따졌다"며 "끝까지 말이 안 통하길래 그냥 볼일 보러 갔는데, 그 사이에 차에 커피 테러를 해놨다"고 했다.

그러면서 "주차장 CCTV를 확보해서 여자 차량번호까지는 조회했는데, 경찰도 재물손괴죄가 아니라고 하고, 보험사에서도 차량번호는 알 수 있으나 인적 조회는 할 수 없다고 한다"고 토로했다.

네티즌들은 "커피가 스며들어서 냄새가 심하다는 피해를 강력하게 주장해라", "꼭 법적 조치해 주시길",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사과받았으면 한다" 등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