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로 상금 받는 방법..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야외활동이 제한되어 어떤 방식으로 견문을 넓혀갈지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이번에는 줌을 통한 화상 워크숍, 온라인 교육, 화상 멘토링 등 대부분의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요즘 같은 때에 참여하기 좋은 행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제3회 4개 항만공사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입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해커톤은 여수광양, 부산, 인천, 울산 총 네 개의 항만공사에서 주최합니다. 해커톤에서 다룰 분야 역시 네 가지인데요, 해운, 항만, 물류, 해양 레저가 여기에 속합니다. 4개 항만공사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은 각 산업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내고,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1년의 핫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ESG, 공공데이터, 디지털 뉴딜 등과 관련된 주제라면 더욱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해양, 항만, 물류 등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최대 4명 이하의 팀 구성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기창업자의 경우,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까지만 참여하실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상 500만원을 포함한 총상금은 1,100만원입니다. 상금뿐만 아니라 창업 연계시 지원되는 혜택 역시 눈길이 가는데요, 해커톤 수상팀이 창업을 연계할 시 창업지원금, 창업장소 및 전문 멘토링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꼭 수상을 하지 않더라도, 본선 참가 팀 전원에게 개발지원금 30만원이 지급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마감일은 접수연장되어 9월 3일 까지입니다. 자세한 일정 및 문의처 정보를 포함한 상세요강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4개 항만공사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