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황학동에 주거형 오피스텔 `청계 아델리아2` 분양
서울시 중구 황학동에서는 `청계 아델리아2` 주거형 오피스텔을 분양중이다. 아파트에 대한 강도 높은 규제와 저금리 시대에 맞춰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청계 아델리아2`가 들어서는 황학동은 노후화, 슬럼화 되어 저평가 받던 곳이지만 최근 각종 개발과 이슈로 인해 변모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원래 황학동은 재래시장 상권으로 유명한 곳이었지만 총사업비 1100억 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하여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 이전과 연계해 해당 지역 내 패션 혁신허브 조성을 추진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더블 역세권 개발 사업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동대문 패션타운 일대 지역이 국내 패션·의류산업의 거점으로 바뀌게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얼마전 황학동에 분양했던 오피스텔이 단기간 안에 마감된 것도 모두 이 때문이다. 게다가 청계 아델리아2 오피스텔은 젊은층이 선호하는 3-bay나 맞통풍 구조를 적용한 것과 타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는 각 세대별 세대창고가 주어지는 등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점을 지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피스텔은 가격 부담이 적은데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유무나 거주지에 제한을 받지 않고 주택 소유 여부 등에도 상관이 없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청계 아델리아2는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면적 30~46㎡ 총 131실 규모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로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3인 가구 등의 거주가 가능한 주거상품으로 소형 아파트와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다.

전용 44~46㎡의 경우 3-Bay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모든세대 현관 외부에 창고 겸 수납공간을 제공하여 수납특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옥상 루프탑 설치로 주민 편의성을 높였고, 각 세대마다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전기쿡탑, 오븐렌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청계 아델리아2는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도보 5분 거리에 서울지하철 2·6호선 환승역 신당역이 위치하며, 1·6호선 환승역 동묘앞역도 도보 약10분 거리에 이용 가능하다. 또 반경 1㎞ 내 1·4호선 동대문역, 1·2호선 및 우이신설선 신설동역, 2호선 상왕십리역, 5·6호선 청구역 등 다수 지하철역이 자리하고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편리한 도로망으로 마장로, 다산로, 난계로 등이 인접해 있고, 인근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편리하다.

청계 아델리아2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와 서울중앙시장 등이 도보권 내에 있고 국립중앙의료원, 충무아트센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여건으로는 광희초, 숭신초, 신당초, 무학초, 한양중, 도선고, 성동고, 성동공고, 한양공고, 성동글로벌경영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한편 홍보관은 서울 중구 신당동 855에 준비되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