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는 사랑을 싣고' 김송 강원래 / 사진 = 'TV는 사랑을 싣고' 방송 캡처
'TV는 사랑을 싣고' 김송 강원래 / 사진 = 'TV는 사랑을 싣고' 방송 캡처
가수 김송이 남편 강원래와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2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김송이 출연해 고등학교 1학년 때 방황하던 자신을 붙잡아 주신 변인경 은사님을 찾아 나섰다.

김송은 "사춘기도 겪고 공부와는 완전 담을 쌓고 살고 나이트클럽에 출근 도장을 찍었다"라며 "방황했던 저를 잡아준 담임선생님"이라고 애틋함을 표했다. 김송은 "똑같이 무서운 선생님이었지만 제게는 엄마 같았던 분"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전에도 선생님을 찾으려고 노력했다는 김송. 김송은 "남편이 클론을 하던 시절에도 학교 앞에 자주 갔다"며 "선생님에 대한 인식이 하도 강해 그립고, 꿈에서도 나타난다"라고 그리움을 내비쳤다.

이날, 김원희는 김송에게 "나이트클럽에 언제 입문했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송은 "중학교 3학년 때였다. 연합고사를 보기 전, 친언니가 나를 이태원의 나이트클럽에 데리고 갔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김송은 이어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강원래씨를 나이트클럽에서 처음 보게 됐는데 후광이 비치더라. 강원래씨가 잘생기지 않았는데도 후광이 비쳤다. 콩깍지다"라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한편 'TV는 사랑을 싣고'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