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연장한 공모전에 참여할 마지막 찬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녕하세요. 한국경제신문 올콘 아나운서 탁지현입니다. 어느덧 10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탓에 공모전 접수 기간을 놓쳐 아쉬웠던 분들 있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기간이 연장된 다섯 가지 공모전을 소개해 드립니다.
◈2020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
첫 번째 소식은 ‘2020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횝니다. 연구는 ‘자료 수집’으로부터 출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평소에 연구데이터를 공유하거나 활용하고, 또 인공지능 분석에 관심 있었던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공모전입니다.
공모주제는 DataON 또는 개인보유 연구데이터를 사용해 분석 활용하는 사례발굴과 인공지능 모델 개발입니다. DataOn은 다양한 연구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국가 연구 데이터 플랫폼을 말합니다. 서류접수는 10월 8일까지기 때문에 서둘러 지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원에서 주관하는 큰 공모전인 만큼 최우수상은 300만 원, 그리고 총상금은 1,200만원에, 수상 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간 연장의 기회를 꼭 잡으셔서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최근 들어 데이터에 관련된 공모전이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모전도 데이터에 관련된 공모전인데요. 한국데이터 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입니다. 미개방 데이터의 활용가치 확산 및 새로운 데이터서비스시장 창출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최신 데이터기술 접목 사례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5인 이내의 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안심구역 홈페이지에서 수행계획서를 첨부해 온나인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접수기한은 10월9일까집니다.
공모전 하면 빠질 수 없는 시상에 대해서도 말씀드려야겠죠? 대상은 3백만 원의 상금과 함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개방 데이터를 활용한 블루오션을 개척하실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ACC 사진 공모전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입니다. 각자 사진첩에 인생 사진 하나쯤은 있으시죠? 이번에는 풍경, 콘텐츠, 인물 등 분류에 상관없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관련된 사진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단, 2015년 11월부터 현재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촬영한 사진에 한한다는 점, 참고해 주시고요. 온라인 지원서를 함께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공모전이기 때문에 초상권과 저작권 등 권리 침해에 유의하셔야 한다는 점 다시 한 번 상기해 드립니다.
출품 사진은 출품 전에 먼저 개인 SNS에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좋아요’ 건수도 심사 평가에 반영된다고 하니까요, 인플루언서 분들도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우수상 100만 원, 총 상금 580만 원의 공모전입니다. 혹시 고이 간직하셨던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관련된 사진이 있거나, 광주에 방문할 일이 계시다면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 안전문화콘텐츠 공모전 '함께해요 안전하게 청소년! 10월30일마감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경상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안전문화콘텐츠 공모전 ‘함께해요 안전하게 청소년!’입니다. 언제나 학교폭력이나,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는 마음을 무겁게 만들곤 하죠. 이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안전 의식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청소년 안전 문화의식 정착을 위한 캠페인 관련 내용이면 어떤 내용이든 가능합니다. 다만 경북 도내 14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만 참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고요. 공모 분야는 ‘UCC 동영상’과, ‘표어 및 응원문’입니다.
UCC 동영상은 개인 및 5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고, 표어 및 응원 문구는 개인 응모만 가능합니다. 총상금 약 500만 원에 달하는 공모전입니다. 이번 기회에 청소년의 안전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많은 아이디어와 응원 문구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 액티브X, 안녕! 편리한 인터넷 생활' 브이로그 공모전 11월8일마감
시간만큼이나 빠른 게 있다면 바로 기술의 변화일 텐데요. 그중에서도 결제 시스템은 놀라울 정도로 급속도로 변하고 있죠. 간편결제, 앱카드 등이 그 옙니다.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안녕~ 액티브X, 안녕! 펼리한 인터넷 생활 브이로그 공모전> 은 액티브 X로 편리해진 PC 기반의 인터넷이용 일상을 담은 영상 관련 공모전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의 공모전으로 기간은 11월 8일까지며, 용량 500MB이하 3분 이내의 파일이면 모두 응모가 가능합니다. 1등은 200만 원, 2등은 100만 원, 3등은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고 하니까요, 기존에 액티브 X 개선 이후 편리함을 체감하셨고, 또 사례를 동영상으로 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응모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3분 이내의 영상이라고 하니 영상 촬영하시면서 꼭 시간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총 다섯 개의 공모전을 살펴봤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최근 공모전 접수가 줄어들다보니 기간을 연장하는 공모전들이 있습니다. 이 기회를 이용해 경험도 쌓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아나운서 : 탁지현
한경닷컴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