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제, 공익과제를 영상으로 담는다. 주간위클리 영상공모전


안녕하십니까
한국경제신문 올콘입니다.
오늘은 영상 공모전을 모아봤습니다.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첫번째 소식입니다. 경기도가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정책과제], [공익과제] 2가지 주제에 대해,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로 공모가능합니다.접수기간은 9월 2일까지고, 대상에게는상금 1,0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SID(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 홍보영상 공모전>
서울시가 SID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SID란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를 뜻하는데요,코엑스에서 잠실운동장 일대를 국제명소이자 미래형 성장 동력의 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모전입니다. 9월18일까지 누구나 응모가능하고, 최우수상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한우영상 공모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우영상공모전을 개최합니다.한우에 얽힌 나의 이야기, 나만의 한우요리를 주제로 누구나 응모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4일까지고, 한우투뿔상에게는 한우선물세트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됩니다.

<제1회 한강 여행 영상 공모전>
한강유역환경청은 한강 여행 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한강을 사랑하는 국민누구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한강의 숨은 명소와 여행방법' 이라는 주제로 응모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18일까지이고, 대상에게는 한강유역환경청장상과 최신형 노트북이 수여됩니다.

<2020년 사회복지지원봉사 따뜻한 영상(자유.프로그램) 및 이야기 공모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따뜻한 영상 및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영상부문은 자유부문과 프로그램부문으로 나뉘는데요. 영상 자유부문과 이야기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프로그램 부문은, 사회복지기관 및 기업, 학교, 봉사단체에서 참여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8월 28일까지구요, 영상 자유 부문 최우수상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4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고양 청소년 영상 공모전>
고양시에서 청소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자유주제로 평소에 표현하고싶었던 생각들을 영상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접수기간은 9월25일까지구요, 대상에게는 고양시장상장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됩니다.

고양 청소년 영상 공모전을 마지막으로 오늘 준비한 공모전 소식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영상공모전 참여할때 꼭 확인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주최측에서 요구하는 규격에 맞춰 영상을 제작하고, 양식에 맞게 신청해야합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린 ' 경기도 광고홍보제 ' 공모전의 경우에는 해상도 1920X1080pixels 이상으로, 일반적으로 아시는 FULL HD가 이에 해당하는 사이즈입니다. 화면비율은 '16:9'로 흔히 주변에서 사용하는 TV나 모니터의 국제 표준 비율입니다. 휴대폰도 안드로이드, 애플 ios처럼 같은 폰이지만 프로그램방식에따라 구분되는데 동영상도 저장방식에따라 여러가지도 나뉩니다. 현재 MP4방식이 가장 널리 쓰이는 포맷방식입니다.

이와같이 공모전에서 요규하는 규격에 맞춰 영상제작 후 양식에맞게 신청을하시길바랍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나운서 : 정진화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