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친환경제품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나선다


안녕하십니까
한국경제신문 올콘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공모전을 모아봤습니다.

첫번째 소식입니다.

<제1회 대한민국 물산업 혁신창업 공모전>
환경부가 '물산업 혁신창업 공모전'을 개최합니다.[아이디어부문]은 만19세 이상 예비창업자와 대학생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고,[스타트업무문]은 7년이내 스타트업 업체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8월 14일까지고, 아이디어부문 대상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스타트업부문 대상에게는 사업화자금 2,000만원이 수여됩니다. 이와 함께 국민평가단을 8월 17일까지 모집중이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친환경제품 아이디어개발 해커톤>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아이디어개발 해커톤'을 개최합니다. 친환경제품을 주제로한 이번 해커톤은 창업3년 이내의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라면 참여가능하고, 접수기간은 8월 17일까지입니다. 총 상금은 1,500만원이고, 상시컨설팅 기회가 제공됩니다.

<해양정보 활용 콘텐츠 공모전>
해양수산부가 '해양정보 활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산업화 기획, 생활디자인, 바다여행 3가지 분야로 대학생 및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10월 16일까지고, 산업화 기획부문 대상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됩니다.

<제18회 한국경제신문 경제논문전>
한국경제신문에서 경제논문전을 개최합니다. COVID-19와 거시경제/한국의 통화정책/미중 무역전쟁/공급가치사슬/기본소득/비대면산업 총 6개의 키워드 중 1개의 키워드를 선택해 대학부와 고등부로 나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11월 2일까지며, 각 부문 대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700만원이 수여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논문전을 마지막으로 오늘 준비한 공모전소식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물산업 혁신창업 공모전과 친환경제품 아이디어개발 해커톤의 경우에는 접수기간이 얼마 남지않았으니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나운서 : 정진화
편 집 : 정보희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