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에서 운영하는 공모전, 대외활동 포털사이트
올콘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대상 3천만원 대한상의 사진공모전 등 여름에 도전할만한 공모전을 소개합니다.


◈ 제6회 신한 29초 영화제
신한은행,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제6회 신한 29초영화제는 걱정고민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여러분만의 신박하고 유쾌한 코로나19 극복기, 몸은 떨어져있어도 마음은 더욱 가까워지는행복한 이야기들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접수마감일은 8월 17일까지 이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시상내역은 대상 1,000만원 등 총 3,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됩니다.

◈ 2020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새로운 벤처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스마트 건설기술이라는 주제로 건설분야의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지속적인 활동의지가 있는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접수마감일은 9월11일까지 이며, 시상내역은 국토교통부 장관상 상장및 총 2,4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됩니다.

◈ 2020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유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활용도 높은 공유저작물을 발굴하고, 저작물 공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0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유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배경음악, 일러스트, 사진, 드론영상, 손글씨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합니다. 접수마감일은 10월22일까지 이며, 시상내역은 한국저작권위원회 위원장 상장 및 총 1,18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됩니다.

◈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은 ‘제로에너지건축으로 꿈꾸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이라는 주제로 제로에너지건축물의 개념과 필요성 및 우수성, 보급.확산 정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광고 디자인] 2개의 분야로 대학생 및 만 19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접수마감일을 8월31일까지이며, 국토부장관상 상장 및 총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됩니다.

◈ 제7회 대한상의 사진 공모전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공모전인 ‘제7회 대한상의 사진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상공인의 일터, 그리고 삶’, ‘코로나19’ 라는 주제로 일반부문과 언론부문으로 나누어 참여가능하며, 접수마감일은 9월23일까지입니다. 상금은 주제별로 ‘상공인의 일터, 그리고 삶’ 대상 1인에 3,000만원 등 총 1억원 이며, 특별전 주제인 ‘코로나19’는 대상 1,000만원을 포함해 3,000만원이 지급됩니다.

◈ 2020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 콘텐츠 공모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R&D 지식포털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를 활용한 아이디어.서비스 발굴과, 이용자 참여를 통한 이해와 관심 제고를 위한 ‘2020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와 ‘2020 NTI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경진대회 및 공모전 모두 8월 9일까지 접수하며, 각 5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총상금 750만원이 지급됩니다.

◈ 2020 한국경제 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
올해 첫 개최되는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온라인 예전 접수를 시작합니다. 초/중등학생들의 우수한 발표 능력 장려와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경닷컴과 서강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토의.토론 전문 교육 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공동 주관하며, 대한무역진흥공사가 공식 후원합니다.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오는 9월 18일 까지 온라인 예선 접수를 진행하며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입니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팀은 10월 31일 서강대학교 성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오프라인 본선 대회를 진행합니다. 최종 수상 팀들에게는 서강대학교 총장상, 한경닷컴 대표이사상, 상금 수여,수상팀 인터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서도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 최민정
편 집 : 정보희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