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교육기관 및 중소기업을 위한 비상 지원센터 운영/사진제공=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교육기관 및 중소기업을 위한 비상 지원센터 운영/사진제공=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기관과 중소기업을 위한 비상지원센터를 운영한다.

한국MS는 비상지원센터를 통해 협업솔루션 '팀즈(Teams)'를 개학이 미뤄진 교육기관과 비대면 업무 환경 조성에 불편함을 겪는 중소기업에 무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비상지원센터는 3월 한 달간 교육기관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로 나눠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별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MS는 온라인 전문 컨설팅 및 관련 교육을 무상 제공한다.

개학이 2주일 연기된 모든 초·중·고·특수학교 등 교육기관이 원격 수업을 요청할 경우에도 메신저, 영상통화 기반 협업 플랫폼인 팀즈를 지원한다. 또 MS는 팀즈 설치 방법, 팀즈를 활용한 과제 수행 및 평가, 기타 화상수업에 필요한 내용들을 알려주는 교육 세션을 3월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원격교육을 위해 요구되는 제반 지원체계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MS는 임직원 300인 이하 중소기업에겐 원격 근무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팀즈 1년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메신저 기능, 화상 및 음성 회의, 문서공유가 가능하다.

MS는 비상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다우데이타, ㈜디모아, Rhipe Korea, ㈜에쓰씨케이 4개 마이크로소프트 총판사와 협업해 실시간으로 지원 내용을 문의할 수 있는 공식 채널을 개설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각 홈페이지에 하면 된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