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라' 장혁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전문유한회사 제공
'나의 나라' 장혁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전문유한회사 제공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26일 방송을 앞두고 이방원(장혁 분)과 남전(안내상 분)의 물러설 수 없는 기 싸움 현장을 공개했다. 남전의 목에 이방원이 칼까지 겨눈 일촉즉발의 위기상황에서 서휘(양세종 분)의 의미심장한 모습도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이뤄지는 '나의 나라'는 이방원과 이성계(김영철 분), 남전, 신덕왕후 강 씨(박예진 분)의 서로 다른 욕망이 충돌하기 시작하며 숨 막히는 전개에 돌입했다.

장기판의 말에 불과해 보였던 서휘는 복수를 위한 커다란 계획을 세우고, 이를 본격적으로 실행하며 모두의 운명이 요동치기 시작했다.

남선호(우도환 분)는 파직당했고, 남전의 비밀을 담은 적전이 이성계의 과녁에 꽂히며 이방원과 남전 모두가 위태로워졌다. 서휘가 손에 넣은 경신년 밀서가 앞으로의 전개에 핵심으로 떠오른 가운데, 남전의 집 앞에 동지들과 이성계 모살을 모의했던 밀서가 붙으면서 남전과 남선호는 멸문위기에 몰렸다. 모든 계획의 배후가 서휘임을 알게 된 남전의 서늘한 얼굴은 또 다른 피바람을 예고했다.

물러설 수 없는 벼랑 끝에 몰린 이방원과 남전은 외길에서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을 펼친다. 남전과 신하들이 모인 연회 자리에 이방원이 사병을 이끌고 등장하면서 분위기는 일촉즉발의 위기로 흘러간다.

서슬 퍼런 눈빛으로 남전을 겨누는 이방원. 턱 끝까지 다가온 칼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남전의 표정은 극의 긴장감을 끌어 올린다. 이방원의 칼이자 남전의 간자로서 둘 사이에 끼어든 서휘의 표정도 의미심장하다. 세 사람은 과연 어떤 선택으로 극을 격동하게 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나의 나라' 제작진은 "모든 인물이 벼랑 끝에 몰려있다. 죽이지 않으면 죽어야 하기에 그 어느 때보다 처절하고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다"며 "치밀한 싸움 속에서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가 이야기를 변화시키는 핵심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나의 나라' 8회는 이날 오후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