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Shoot Out` 영어 버전 전세계 아이튠즈 송 차트 섭렵


인기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Shoot Out` 영어 버전이 전세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9일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몬스타엑스의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 수록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의 영어 버전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에서 이탈리아, 러시아, 칠레, 아랍에미리트,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5개 지역에서 1위에 등극하며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오스트리아, 독일, 멕시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베트남, 터키에서는 2위에 올랐고, 영국, 호주, 캐나다에서는 3위에 미국과 헝가리에서는 4위에 자리하며 총 12개 지역에서 차트 최상위권인 톱 5에 머무르는 등 전세계로부터 불어오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현재 해외 음악 차트를 휩쓸며 눈길을 끈 몬스타엑스의 `Shoot Out`은 지난달 한국에서 발표했던 몬스타엑스의 TAKE.1 <ARE YOU THERE?>의 수록 타이틀 곡을 영어 버전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킨 곡이다.

이번 영어 버전 발매는 최근 한국에서 앨범을 공개한 이후 전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과뜨거운 요청에 보답하기 위함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영어 버전 `Shoot Out`은 발매 후 미국 인기 라디오 채널의 대표 프로그램 102.7 KIIS-FM `조조 온 더 라디오`(JoJo On The Radio)에서 현지 방송 최초로 공개되며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도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이래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 중이다. 해당 앨범을 통해 `빌보드`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 매체에서 집중조명 되며 높은 평가를 받고있다.

발매 직후에는 가온 종합 앨범 차트 43주 차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성장을 입증했으며, 지난달 30일 SBS MTV `더 쇼`를 시작으로 MBC뮤직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석권하며 데뷔 이후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와 음악방송 4관왕을 동시에 차지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타이틀곡 `Shoot Out`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오는 30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미국 유명 라디오 연말쇼 `징글볼` 투어 6개 도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