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배우는 <크로키 입문편>.







페미경TV | 영상으로 배우는 <크로키 입문편>


이종희 조각가는 누드크로키 개념설명 방송으로 티비텐플러스(TV10plus)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오늘 방송에서 그는 `누드크로키 입문` 편을 진행한다. 힘들게 미술학원까지 들르지 말자. 이 영상 하나면 크로키의 기본이 되는 자세, 순서, 표현에 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으니까.

 



누드크로키 입문기



#크로키를 그리는 자세

모든 예술에 있어서 화가의 자세는 중요하다. 화가가 어떤 자세로 그림을 그리는가에 따라 크로키의 멋진 선이 좌우된다. 골프에서 멋진 포물선을 그리는 환상의 샷이 어설픈 골퍼의 자세에서 나오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은가. 크로키도 마찬가지다. 화가의 팔 근육과 손목을 적절히 사용할 때 매력적인 선이 나온다. 이종희 작가는 크로키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그림을 그릴 때는 반드시 자신의 자세를 돌아보고 당연하다고 여겼던 습관부터 짚어보기를 권한다. 오늘 방송에서 그는 크로키를 그리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말한다.

#크로키를 그리는 순서

모든 일에 우선순위가 있듯, 멋진 그림을 그려내는 내공은 하루아침에 쌓이지 않는다. 흰 백지에 무작정 붓으로 선부터 그려나간다면 실패다. 발상하는 법, 드로잉의 순서 등을 배운다면 차근차근 도화지를 채워나갈 수 있다. 오늘 방송에서 크로키를 그리는 순서를 배워놓는다면 멋진 크로키 작품 탄생의 반은 끝난 것이다.

#크로키 선의 비밀

화가는 말한다. 깊이 있는 선과 보통의 선은 다르다고. 이종희 작가의 입을 통해 과연 두 선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본다. 선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에서 그림의 역동성과 리듬감이 나온다는 점도 주목해보자. 크로키에서 선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그는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페미경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다. 목요일 저녁 6시 방송. (사진= 조각가 이종희 누드크로키)

TV텐+ 권영림PD yrg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