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이용한 매매법…'주신의 탄생' 시즌 4 시작
한국경제TV의 간판 프로그램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대박천국’이 2017년을 맞아 새롭게 개편된다. 대박천국 1부(월~목 오후 9시)는 시황 및 이슈를 집중 분석하고 장 마감 후 주목해야 할 주요 공시나 뉴스를 점검한다. 국내외 주요 증시 이벤트를 미리 훑어보고 중장기 유망주를 찾는 시간이다. 금요일 오후 9시에는 인공지능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증권알파고를 이용한 종목검색, 매수, 매도하는 법을 알려준다. 개발자 김종철 소장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을 배워보는 시간인 ‘증권알파고’도 진행된다.

대박천국 2부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를 책임지는 프로그램은 주식 고수 수익률 대결 프로그램 ‘주신의 탄생 시즌4-전설의 시작’이다. 역대 최다 참가자(총 20명)에 역대 최초 룰(팀 제도)을 도입했다. 3개월간 예선과 결선이 진행되고 종목 누적수익률로 주신을 결정한다.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대박천국 2부에는 증권 전문 토크쇼 ‘민심방송’을 선보인다. 투자자들이 직접 시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의 이미지들을 차용해 어려운 증권 지식을 풀어 나간다. 투자자 밀착형 방송으로 다양한 곳에서 투자자를 만나는 시트콤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슈퍼마켓, 지하철, 거리, 포장마차, 음식점, 공사장, 택시, 버스 등에서 토크쇼가 이뤄진다. 입담 넘치는 심재욱 MC, 와우넷 베스트 파트너인 민경무, 주신의 탄생 최고 히어로 백진수 등 세 명이 꾸려 간다.

금요일 대박천국 2부 시간에 방송되는 ‘미리보는 투자전략’은 다음주 주식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을 시장과 업종으로 구분해 살펴보고 와우넷 파트너들이 중장기 관심주를 소개한다.

대박천국에 이어 매주 월·화·금요일 오후 11시에 진행되는 ‘한밤의 종목상담’은 시청자 보유 종목의 매수에서 매도까지 상담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수·목요일 오후 11시 ‘주식 특강 전투단의 수익상륙작전’은 하나의 주제를 세 명 각자의 기법으로 풀어보고 관심종목까지 제시한다.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9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wownet.co.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