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박지성 (사진=대한축구협회)

박지성이 안정환의 외모를 칭찬하며 선수들에 조언을 전했다.

18일 오전 ‘2017피파20세월드컵조직위원회’는 서울 아산정책연구원에서 ‘2017 FIFA U-20 월드컵 조직위원회 홍보대사 위촉식 및 U-20 크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안정환과 박지성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향해 조언을 들려주던 가운데 박지성은 안정환에게 “우리나라에서 나오기 힘든 선수의 유형이다. 테크닉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해 저 역시도 부러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무엇보다 외모가 축구선수 같은 외모를 타고나지 않은 것이 부러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박지성은 “축구선수 외모는 저 같아야 한다”면서 “안정환의 외모가 한국 팬들을 축구장에 불러오는 데 힘이 됐다. 한국축구의 인기에 상당히 도움을 줬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U-20 월드컵은 이 연령대 선수의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만큼 선수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국내에서 열리는 만큼 평가전 같은 기분으로 부담감을 덜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U-20 조직위 곽영진 상임 부위원장과 차범근 부위원장, 김정남 한국 OB 축구회 회장, 허정무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등 축구계 인사가 참석했고 U-20 월드컵 명예기자단 위촉식도 함께 열렸다.

신현정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