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모의 가혹행위로 숨진 의붓딸을 암매장한 계부 안모(38)씨는 26일 이뤄진 현장 검증에서 담담한 표정으로 범행 당시를 재연했다.

이 사건을 수사하는 청주 청원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께 5년 전 안모(사망 당시 4세)양이 숨진 이후 계부 안씨가 시신을 나흘 동안 베란다에 내버려뒀다가 진천 갈월리 야산에 암매장하는 과정을 현장 검증했다.

사건 당시 안씨 가족이 살던 아파트에는 현재 다른 사람이 살고 있어 안양의 사망 경위 현장 검증은 청주시 상당구 우암동 경찰 관사에서 이뤄졌다.

안씨는 담담한 표정으로 안양 대역인 아기 인형을 안아들고 베란다에서 차 트렁크로 시신을 옮기는 과정, 암매장에 쓰인 삽을 구입하는 장면 등을 재연했다.

이어 안씨가 암매장 장소로 지목한 충북 진천군 백곡면 갈월리 야산으로 장소를 옮겨 안양의 시신을 묻는 장면도 재연했다.

안씨는 묵묵히 수갑에 묶인 손으로 삽을 들어 땅을 판 뒤 파란색 이불보로 감싼 아기 인형을 묻는 장면을 재연했다.

현장 검증은 1시간 30여분 만에 종료됐다.

현장 검증을 마친 안씨는 심정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착잡하고 너무 미안하다"며 "시신을 찾고 싶은데 기억이 안난다.

이 산은 맞는데 정확하게 지목하지 못하는 것 뿐"이라고 말했다.

안양은 친모 한모(36·지난 18일 사망)씨가 대소변을 가리지 못한다며 물을 받아 놓은 욕조에 머리를 3∼4차례 집어넣어 숨진 뒤 부모에 의해 진천 야산에 암매장 된 것으로 파악된다.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이승민 기자 jeonc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