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꼭 알아야 할 태아보험과 비교사이트 필수 정보 4가지
태아 보험이란 임신 중 뱃속의 태아를 피보험자로 하여, 출생 이후 저체중으로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거나 선천이상, 황달 등 각종 질병과 아이가 자라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 설정한 만기까지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을 말한다.

특히, 저체중이나 조산아로 태어날 경우 고액의 병원비에 대한 부담 분산을 이유로 태아 보험 가입자들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며, 관심 또한 증폭되고 있으나 보통 예비 부부들에게 태아 보험은 어려운 내용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보험 업계 전문가들은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내 아이에게 맞는 상품들과 내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것을 조언한다.

다만, 보다 좋은 상품으로 관리까지 잘 받기 위해서는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하나하나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며, 태아 보험 가입 요령 중 꼭 확인해야 할 4가지 사항들을 짚어 본다.

하나, 유리한 태아 보험 가입 시기

태아 특약 적용과 함께 가입 절차 및 과정이 수월하게 진행되려면 무엇보다 가입 시기가 중요하며,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22주까지만 인큐베이터 이용료와 선천이상 수술비, 신생아 질환 입원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별도의 특약에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둘, 최선의 태아 보험 상품 선택

현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 손해보험, 삼성화재, 신한생명, 동양생명, 흥국화재 등 다양한 보험 회사에서 많은 태아 보험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한두 가지의 보험 상품과 보험 회사에만 국한되어 선택하는 것보다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최소 내 아이에 맞는 상품을 3~4개 이상 함께 비교해 보며 추천 받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유모차, 아기띠 등의 태아 보험 선물이나 사은품보다는 보장의 비교 후 적정 보험료로 최대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셋, 유리한 만기 설정과 환급 관련 사항

태아 보험은 100세 만기와 30세 만기의 장단점부터 만기 환급형과 순수 보장형,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등의 장단점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100세 보장이 30세 보장에 비해 월 보험료는 비싸지만, 최초에 가입한 조건으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만기 환급형은 만기에 환급받을 수 있으나 순수 보장형에 비해 월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보험 상품별 보험료까지 폭넓게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불필요한 보장은 최대한 정리하는 것이 적은 보험료로도 든든한 보장 구성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다.

넷, 확실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선택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또한 셀 수 없을 만큼 많기 때문에, 오랜 경험과 인프라를 갖춘 곳인지, 전문적인 상담 가능이 가능한지, 태아등재, 보험금 청구 등 사후 관리도 좋은지 등을 꼭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10여 년간의 오랜 경험과 인프라를 갖추고 신뢰로 성장해온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babyinsuparty.co.kr)에서는 최상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플래너들이 쌍둥이 태아 보험부터 태아 실비보험까지 각 보험사별 상품 안내와 순위 비교부터 가격 견적 비교까지 상세한 정보 제공을 하고, 가입 이후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등의 사후 관리까지도 꼼꼼히 제공하여 가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