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사라진 가슴, 되찾을 방법을 없을까?
[라이프팀] 출산 후 모유수유 대신 분유수유를 희망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모유 수유 과정이 끝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 가슴 크기가 눈에 띄게 작아지고 탄력 없이 처지기 때문이다.

임신 중에는 여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유방 조직이 커지며 지방이 쌓여 풍만한 가슴 상태가 유지된다. 하지만 출산 후 호르몬 수치가 줄면서 가슴의 탄력과 크기게 줄게 된다. 이 경우 가슴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과 마사지를 통해 일부 회복이 가능하다.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가슴은 여성을 표현하는 상징적 의미를 가진다. 때문에 출산 후 탄력 없이 처진 가슴을 보고 우울증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여성이 많다”라며 “출산 후 여성스러운 가슴을 원하는 이들의 가슴확대술 상담이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원장은 “탄력을 잃고 작아진 가슴을 셀프 케어만으로 확대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경우 탄력과 크기를 동시에 잡아 줄 수 있는 촉감물방울 가슴성형과 같은 방법이 제격이다”라고 설명했다.
출산 후 사라진 가슴, 되찾을 방법을 없을까?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은 보형물 삽입술과 지방이식술을 합한 방식으로 가슴 크기뿐만 아니라 만졌을 때 실제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촉감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두 수술의 장점만을 취한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은 기존 보형물 삽입술의 단점인 촉감과 지방이식술의 단점인 크기 문제를 보완했다.

가슴 보형물은 크게 라운드와 물방울 모양으로 나눠져 있다. 일반적으로 물방울 모양이 실제 가슴모양과 더 비슷하다 알려져 있지만 개인의 체형과 가슴 모양에 따라 보형물을 선택해야 하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개인에게 맞는 보형물을 골랐다면 어떤 방식의 지방이식법이 사용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 지방이식의 경우 지방층이 깔끔히 분리되지 않고 크기가 고르지 않아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므로 프리오일 없이 생착률을 높인 하베스트젯 지방이식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출산 후 사라진 가슴, 되찾을 방법을 없을까?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이란 워터젯을 분사해 지방을 정제하는 방식으로 지방 세포 손상을 최소화해 원형 그대로의 지방을 추출할 수 있다. 0.5mm의 세밀한 지방 입자가 채취 후 곧바로 이식돼 지방 산화 부작용이 없다.

강연웅 원장은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은 출산 후 복부와 허벅지 등에 남은 군살을 제거하면서 과거 풍만했던 가슴까지 되찾을 수 있어 출산을 마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라며 “자연스러우면서도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고 싶다면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영화 ‘임신 36개월’스틸컷,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라디오스타’ 이하늬, 박진영 춤 완벽소화
▶ [포토] 아이유 '홍대 들썩이는 등장'
▶ ‘육룡이 나르샤’ 박혁권, 변요한과 끝나지 않는 승부
▶ [포토] 아이유 '무대 뒤에서 짠~ 하고 등장'
▶ 라미란, 김성균-김현숙-엄정화와 변화무쌍 케미요정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