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6일 오후 ‘2015 한중 인삼 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의 헤리티지 소재인 인삼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한중 인삼 연구 심포지엄’은 인삼과 관련된 한국과 중국 양국의 여러 역사 문화적 기록을 살피고, 관련 산업과 연구 현황과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실증 기록을 바탕으로 한 중국 인삼 활용의 역사와 고려 인삼에 대한 역사 문화적 분석, 최근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는 중국 인삼 산업의 발전 전략, 한국의 인삼 연구 현황, 미래 연구 방향, 세계적인 인삼 제품 개발에 관한 논의, 인삼 열매의 가치와 새로운 활용 방안에 대한 모색 등이 있습니다.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약용 식물 자원이자 아모레퍼시픽의 헤리티지 소재인 인삼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되고, 특히 글로벌 고객에게 고려 인삼의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헤리티지 소재에 대한 더욱 폭넓은 연구를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연구 개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966년, 세계 최초로 인삼을 원료로 한 화장품인 ‘ABC 인삼크림’을 선보인 이후 1997년 ‘설화수’를 탄생시켰습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두리, 자살암시 문자 남긴채 자택서 `번개탄 자살`…`교통사고로 사망` 오보
ㆍ"장윤정 결혼할 남자 따로 있었다" 장윤정 엄마, 도경완에 보낸 편지 `경악`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카드뉴스] 사우디 갈 때 포켓몬스터 들고가면 큰일나요
ㆍ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텍스 보니…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15일 시작 `꿀팁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