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코코엔터 파산 책임있다? …디스패치 증거보니 `빼박`



개그맨 김준호가 코코엔터테인먼트 파산에 책임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디스패치`는 26일 `김준호, 파산 시나리오 확인…New 코코 설립 계획서 입수`라는 제목의 기사를 단독보도하며 김준호가 코코엔터의 파산 과정에서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디스패치는 코코엔터 대주주와 김준호의 `뉴코퍼레이션` 계획서를 입수해 공개했다. 계획서는 2014년 11월 작성된 것으로, `old 코코`를 없애고 `new 코코`를 만들자는 시나리오라고 덧붙였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코코엔터 김우종 전 대표가 1억 원을 들고 잠적하기 3일 전 김준호와 코코엔터 대주주는 김우종의 코코 지분(30.7%) 환수 및 대표 자리 사임 후 그 자리에 김준호를 앉힌다는 내용의 `코코 회생 계획안`과 `코코 지분 정상화 프레임`이라는 문건을 주고 받았다.



그러나 김우종 전 대표는 잠적했고, 김준호 측은 새로운 코코 설립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했다. 오래된 코코의 핵심 인력만 확보해 새로운 회사를 설립한다는 게 주요 골자였다. 그러나 이 계획은 소액 주주들의 회생 요구로 순탄치 않았으며, 코코엔터가 파산하지 않는 이상 `겸업금지` 약속을 한 김준호가 새 회사를 차릴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코코엔터 대주주 측이 김대희가 대표로 나선 제이디브로스 운영에 깊숙히 개입돼 있다고 주장했다. 디스패치는 대주주 측과 김준호, 김대희 등이 회동한 결과를 정리한 `미팅 노트`와 지난 3월 5일 코코 대주주와 김준호가 주고 받은 메일 내용을 공개했다.



김우종 전 대표는 지난해 11월 자금을 횡령한 후 미국으로 잠적했으며, 공동대표 김준호는 코코엔터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대희를 주축으로 한 제이디브로스가 설립되면서 소액주주들은 코코엔터의 폐업 책임을 김준호에게 물었다.



코코엔터는 부채 초과 및 지급 불능으로 지난 6월 15일 법원으로부터 최종 파산 선고를 받았다.



김준호, 코코엔터 파산 책임있다? …디스패치 증거보니 `빼박`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제출국` 에이미, 엘레베이터 딸린 100평 초호화 저택보니 `대박`
ㆍ지하철 4호선 미아역 화재 `운행 재개`…현재 상황보니 `아수라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美 블랙프라이데이 D-2, 알뜰쇼핑 `꿀팁`…득템 비법은?
ㆍ드라큘라 김준수, `억` 소리나는 재력 보니…5억원대 車 소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