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도 몇 년만에 매출 두 자릿수 신장을 기록했고 힘들게 살아난 소비 불씨를 이어가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 세일을 진행하는 등 소비살리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내년 소비 경기에 대한 전망은 그다지 밝지 않다. 민간소비가 체감할 수 있을 만큼 개선이 쉽지 않고 가계의 실질소득이 늘지 않고 있어 내년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내년 소비 경기 전망 미지수…내 투자자금 효율적인 활용 방법은?
박종렬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에도 민간소비는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뚜렷한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며 "2011년 이후 저성장의 고착화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계의 처분가능소득 증가가 전제돼야 할 것이지만, 내년에도 돌파구를 찾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 한솔홈데코, 동부하이텍, NH투자증권, SK하이닉스, 주성엔지니어링, 한국토지신탁, 한국정보인증, DGB금융지주, 현대그린푸드, 현대증권, 파라다이스, 동국산업, LG, 동부화재, 삼일제약, 흥국화재우, CS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천일고속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