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엠넷 `윤도현의 MUST` 방송 캡처)



20대 여성 세대공감 뮤직 20대 여성 세대공감 뮤직



20대 여성 세대공감 뮤직, `젊은 층`에 힘이 되는 노래는?



20대 여성 세대공감 뮤직 순위가 공개됐다.



포털 사이트는 `세대 공감 뮤직’ 코너를 통해 연령별 음악 순위를 발표했다.



이중 20대가 많이 듣는 가요 1위(17일 기준)는 다이나믹 듀오의 `꿀잼`이 차지했다.



한편, 젊은 세대에 힘이 되는 노래도 관심을 모은다.



대표적으로 원로 가수 쟈니리의 ‘내일은 해가 뜬다 (사노라면)’가 있다.



`내일은 해가 뜬다’는 쟈니리가 지난 1996년 발표한 곡으로, 길옥윤이 작곡하고 김문응이 작사했다.



이후 1987년 ‘들국화 출신’ 전인권과 허성욱이 `추억 들국화`라는 음반에 이 노래를 수록해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후에도 김장훈, 크라잉넛, 장필순, 채리필터, 신화 등 많은 가수들이 ‘내일은 해가 뜬다 (사노라면)를 리메이크해 크게 히트했다.



‘내일은 해가 뜬다 (사노라면)’는 청춘들에게 희망과 꿈을 잃지 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노라면 언젠가는 밝은 날도 오겠지. / 흐린날도 날이 새면 해가 뜨지 않더냐. / 새파랗게 젊다는 게 한밑천인데 째째하게 굴지 말고 가슴을 쫙 펴라. / 내일은 해가 뜬다~ 내일은 해가 뜬다."라는 가사는 세대를 초월해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축구리뷰] 한국, 라오스에 5-0 `大勝`…무실점 수비가 `승률` 빛냈다!
ㆍ이하늬 `같은 생각`, 가야금 들고 딩가딩가 퍼포먼스…그룹명이 독특?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옥중화’ 진세연, 아버지 재벌설에 “돈 많으면 주연 맡냐”
ㆍ이정재 피소, "등록금 제때 못내 맞았다…구멍 난 양말도 창피" 생활고 고백 `안타까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