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종국이 대중문화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종국은 지난 2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국립 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하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종국은 최근 `SBS 런닝맨`을 통해 중국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한류풍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한류 확산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네이버 V앱으로도 생중계되어 김종국을 기다리는 많은 한-중 팬들이 시상식에 함께했다.



이번 수상은 김종국에게도 남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1995년 남성 듀오 터보로 데뷔 후 2001년 솔로로 전향해 활동하면서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음악적으로도 왕성하게 활동함은 물론, 각종 버라이어티에도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다가갔다. 최근 TV 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중국으로까지 진출한 만큼 이번 국무총리표창 수상은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김종국은 수상 후 소속사 마루기획을 통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꾸준히 활동하며 노력한 보담을 받게 된 것 같아 진심으로 기쁘다. 아울러 20년 동안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욱 열심히 노력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며 찾아 뵙는 김종국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날의 수상 소식에 팬들 역시 기뻐했다. 포털사이트 및 김종국의 팬클럽에는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바란다는 축하의 글들이 올라왔다.



김종국은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케이블채널 MBC뮤직 `슈퍼아이돌`,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등에 출연 중이다. 더불어 중국판 `런닝맨`의 홍보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활발한 중국 활동을 이어간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주말 쇼핑가이드] 생일맞은 백화점·마트, `할인행사` 공략하자
ㆍ한국시리즈 3차전, 이재용·박용만 응원경쟁 치열…승자는?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백년손님’ 박형일, “어머니 목소리 듣고파”…스튜디오 눈물바다
ㆍ장사의 신 - 객주 2015 김민정 샤워신 `아찔 그 자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