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의 핵심은 사이즈? NO! ‘촉감과 라인’까지 신경써야
[라이프팀] 과거 눈, 코, 턱, 이마 등 주로 얼굴에 한정돼 있던 성형수술이 가슴, 허벅지 등 신체 부위로 그 영역이 넓어지며 성형에 관한 풍속도가 변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 매스컴을 타고 건강하고 탄력 있는 보디가 각광받음에 따라 얼굴만큼이나 신체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International Society of Aesthetic Plastic Surgery, ISAPS)의 2013년 통계에 따르면 약 2,300만건의 전체 성형 수술 중 가슴 확대 수술이 170만 건으로 가장 많이 실행된 수술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수치는 가슴 수술을 선호하는 서구권의 통계치가 높게 반영된 결과지만 서양인처럼 풍만한 가슴을 원하는 동양인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 역시 가슴이 대표적인 신체 성형 부위로 자리잡고 있다.
가슴의 핵심은 사이즈? NO! ‘촉감과 라인’까지 신경써야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글래머러스한 가슴은 여성스러움의 상징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러다보니 연령과 관계 없이 가슴 확대 수술을 원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가슴 확대 수술은 크게 지방이식과 보형물 이식으로 나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 원장은 “하지만 지방이식과 보형물 이식의 큰 틀 안에서도 보형물의 종류, 지방이식 방법, 절개 부위 차이 등에 따라 수술법이 세분화 돼있다. 최근에는 크기에 촉감, 라인까지 고려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촉감물방울 가슴수술은 기존 보형물 삽입술의 장점과 지방이식 가슴수술의 장점을 합친 수술방법이다. 하베스트젯으로 추출한 지방을 물방울 보형물과 함께 삽입함으로써 부자연스러운 촉감을 보완할 수 있다.
가슴의 핵심은 사이즈? NO! ‘촉감과 라인’까지 신경써야
워터젯을 이용해 지방을 채취하는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은 지방 세포 손상이 거의 없어 원형 그대로의 지방 정제가 가능하다. 채취된 지방은 0.5mm의 고른 입자 형태로 그 크기가 모두 균일하며 채취 후 필터링과 이식이 곧바로 진행돼 지방 산화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물방울 그리고 라운드 두 가지로 나뉜다. 가장 일반적인 라운드 타입 보형물은 유방 조직과 촉감이 유사하며 누웠을 때 자연스럽게 옆으로 퍼지는 것이 장점이다. 라운드 보형물의 경우 전체적으로 풍만한 가슴 볼륨을 원하는 이에게 적합하다.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은 그 모양이 실제 가슴과 비슷하며 이물감이 적어 만족도가 높다. 가슴의 모아짐과 퍼짐의 정도, 사이즈, 유동성 면을 모두 충적시켜 어떤 자세에서도 자연스러운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가슴의 핵심은 사이즈? NO! ‘촉감과 라인’까지 신경써야
강연웅 원장은 “가슴 크기를 확대하는 데만 중점을 뒀던 과거와 달리 최근의 트렌드는 크기에 촉감, 라인까지 따지는 추세다”라며 “자신의 몸에 맞게 사이즈를 키우고 촉감과 라인을 보완하면 자연스러운 가슴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강 원장은 “촉감물방울 가슴 성형은 복부, 허벅지 등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하지만 지방흡입과 이식 그리고 보형물 삽입술이 함께 진행되는 만큼 해당 분야 전문의와 심도 있는 상담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남남북녀’ 시즌2, 양준혁-김은아 커플 재결합…‘반가운 재회’
▶ ‘일상의 탱구캠’, 24일 정오 첫 방송…‘인간적인 태연의 모습’
▶ [포토] 장동건 '우월한 기럭지'
▶ 유승호, 제대 후 첫 브라운관 복귀…‘상상고양이’ 출연 확정
▶ ‘돌아온 황금복’ 신다은, 일상이 더 화보 같은 러블리걸 면모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