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크기에 집착하지 말자” 촉감까지 고려해야 완벽
[라이프팀] 쇼핑몰 모델로 활동 중인 유나래(가명, 26세) 씨는 최근 가슴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긴 다리와 훌륭한 보디 비율을 가진 나래 씨지만 굴곡 있는 하체에 반해 상대적으로 빈약한 상체를 가졌기 때문이다.

스키니 진이나 펜슬스커트 등 하체 실루엣이 드러나는 의상의 결과물은 만족스러운 반면 상체가 부각되는 의상을 입고 촬영할 경우 보정 속옷과 포토샵이 필수인 나래 씨. 업무적으로 더 다양한 의상을 소화하고 싶은 나래 씨의 경우 어떤 가슴수술이 적합할까.
“가슴, 크기에 집착하지 말자” 촉감까지 고려해야 완벽
일반적으로 가슴 수술은 보형물 삽입 수술과 자기 지방을 이용한 지방이식 가슴 수술로 나뉜다. 보형물을 사용한 가슴 성형술은 가슴의 크기를 확실하게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연스럽지 못한 촉감이 단점으로 손꼽힌다.

반면 지방 이식 가슴수술은 보형물 수술과 반대로 크기를 확대하는 부분에서 한계가 따른다. 그러다보니 크기에 자연스러운 촉감까지 고려하는 이들 사이에서 보형물 삽입수술과 지방이식 가슴수술의 장점만을 합친 촉감 물방울 가슴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촉감 물방울 가슴수술은 물방울 보형물과 하베스트젯을 지방 이식을 병행한 수술로 볼륨감은 물론 자연스러운 촉감까지 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복부 또는 허벅지의 불필요한 지방을 가슴에 이식하기 때문에 굴곡 있는 보디라인을 만드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가슴, 크기에 집착하지 말자” 촉감까지 고려해야 완벽
지방 이식 수술의 경우 지방 채취 및 이식 방법이 중요하다. 기존의 지방 이식술은 칼날을 이용해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지방 손실률이 높고 지방의 크기가 뷸균일해 이식 후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촉감 물방울에 사용되는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은 일반적인 지방이식과 달리 0.5mm크기의 균일한 세포를 사용해 생착률이 높으며 촉감에 자연스러움까지 더할 수 있다. 워터젯을 이용한 지방채취로 손실률을 줄이고 2중 필터링을 통해 신선한 지방 세포만을 추출함으로써 오일낭종과 석회화 발생률을 줄였다.
“가슴, 크기에 집착하지 말자” 촉감까지 고려해야 완벽
한편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가슴은 여성미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로 최근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가슴 성형을 고려하는 여성의 대부분이 무조건 크기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연스러운 가슴을 원한다면 자신의 몸에 맞는 크기와 모양 그리고 촉감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강 원장은 “만족스러운 촉감 물방울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정품 보형물 사용 여부와 함께 지방 이식 방법을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또한 지방 추출부터 이식 및 보형물 삽입까지 여러 단계의 수술이 시행되는 만큼 철저한 사후관리와 함께 숙련된 집도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 ‘예쁜 미모’ 포착
▶ [포토] 엑소 시우민 '소년같은 미소~'
▶ ‘처용2’ 하연주-전효성, 빙의된 채 동시 납치
▶ [포토] 엑소 카이 '내가 바로 댄싱머신!'
▶ 유승호, 제대 후 첫 브라운관 복귀…‘상상고양이’ 출연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