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에도 완벽한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법
[라이프팀] 최근 출산 후에도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급격히 늘어 ‘아줌마’ 같다는 말의 정의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아이 엄마가 된 지금도 탄력 있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많은 여성들로 하여금 그 비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출산 후 보기 흉하게 축 늘어져 쉽게 회복되지 않는 뱃살은 모든 이들의 고민거리다.

피부의 처짐뿐 아니라 임신 기간 동안 태아에게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자 섭취했던 음식들 덕에 축적된 지방은 한 번 쌓이면 제거하기 쉽지 않아 오래 방치할 경우 복부 비만 체질로 변할 가능성도 높다.

이에 많은 이들이 위에 무리를 주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조건 굶는 방법을 선택해 다이어트를 한다. 하지만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치명적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균형을 무너뜨려 체중감량 효과도 더딜 수 밖에 없다. 또한 꾸준히 관리를 하지 못할 경우 감량했던 체지방이 다시 돌아오는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굶는 다이어트를 지양하는 편이다.
출산 후에도 완벽한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법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식이요법이라고 해서 거창한 방법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아침과 점심은 적당량을 먹되 저녁은 달걀이나 고구마, 토마토처럼 칼로리는 적되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아침을 거르는 것. 하지만 아침을 먹지 않으면 비어있는 위가 하루종일 더 많은 영양분을 섭취하려고 하기 때문에 폭식의 원인이 된다.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에 독인 셈이다. 이외에도 자전거타기, 걷기,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해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배가 된다.

불규칙한 생활패턴이나 바쁜 일정으로 인해 이 모든 것들을 소화하기 힘들다면 전문의의 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좋다. 특히 최근에는 ‘다이어트 자연주의’ 열풍으로 건강에 문제가 없도록 개인의 체질과 생활습관에 맞춘 다이어트 법이 각광받고 있다.

다이어트 자연주의를 표방한 한방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거나 지나친 운동으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진행한다. 또한 청정 한약만을 사용해 유해성분 없이 안전한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찾는데도 효과적이고 복부, 허벅지, 팔 등 부분 관리도 가능해 산후관리를 위해 찾는 이들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자연과한의원 수원점 장승현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무엇보다 1:1 맞춤처방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특히 단시간에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식욕조절과 체지방 분해 효과가 탁월한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고 관리프로그램을 병행해 비만치료를 할 것을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자연과한의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포미닛의 비디오’ 권소현, 18년지기 절친 공개…‘훈훈’
▶ ‘별난 며느리’ 다솜, 24시간 상큼미소…촬영장 ‘비타민’ 등극
▶ ‘심야식당’ 서우, 날카로운 덧니+섬뜩 미소…서우표 흡혈귀 ‘눈길’
▶ ‘부탁해요 엄마’ 김준현, 카메오 출연…‘든든 존재감+깨알 연기력’
▶ ‘동상이몽’ 홍진호, 게임중독 출연자 위해 ‘맞춤형 조언자’로 맹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