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24일 대한유화에 대해 올해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주가가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5000원을 유지했습니다.



이희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폴리머가 타이트한 수급 영향으로 제품 마진이 꾸준한 호조세를 유지해 오는 가운데 약 2100억원을 투자해 올해 초부터 MEG/EO(모노 에틸렌글리콜/에틸렌옥사이드) 설비를 신규 가동하고 있다"며 "올해 전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대한유화의 주가는 밸류에이션 배수를 감안하면 여전히 충분한 저평가 상태라는 점에서 매수 유망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지난해 주당 배당금을 전년 대비 500원 인상한 바 있고 특히 낮은 배당성향(15%) 수준과 올해 이익 개선 가능성 등을 감안하면 향후 배당 확대 여력도 충분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특히 저유가와 원화 약세라는 우호적 환경 속에서 석유화학 사이클 회복세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미드-사이클(Mid-Cycle) 밸류에이션은 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초아, 19禁 화보?…서유리-홍진영 화보 대결 `아찔`
ㆍ김준호 적금깨고 4억 빌려 막았다더니? …"일방적 자료"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초아 vs 임지연 19禁 살색 대결…누드톤 의상+볼륨몸매 `후끈`
ㆍ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닐 패트릭 해리스, `알몸 진행+커밍아웃` 영화 버드맨 흉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