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체인 버거킹이 인도에서 소고기가 없는 햄버거를 판매한다고 전해져 화제다.





버거킹은 지난 9일(현지시각) 인도 수도 뉴델리의 유명 쇼핑몰에 새 매장을 열었다.





버거킹이 100번째 국가인 인도에 사는 국민 대부분은 종교적 이유로 소고기를 섭취하지 않는다. 버거킹은 소고기 패티를 대체할 다른 재료를 고안해야 했다.





이에 버거킹은 대표 메뉴인 와퍼에는 소고기를 빼고 대신 양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해 패티를 만들었다. 샌드위치에는 인도식 치즈 파니르를 넣어 인도인들의 취향을 고려했다.





인도 버거킹에서 판매하는 `소고기 없는 와퍼`는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것으로 혁신적인 메뉴 개발이라는 긍정적인 평을 듣고 있다.





버거킹은 "현지 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를 수개월 동안 개발했으며, 이 메뉴는 도시 8곳의 소비자 5천여 명의 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하며 인도 진출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버거킹 대단",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고기가 없군",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양고기 닭고기 패티는 무슨맛일까",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그래도 와퍼는 소고기가 딱인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투브 영상)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힐러 박민영, 과거 가슴 노출 목욕신 새삼 화제.."男心 흔들"
ㆍ한중 FTA 타결‥내년 발효 목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