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국 안전행정부 제1차관은 24일 공무원연금 개혁안 논란과 관련해 "충분히 의견수렴 한다는 전제 하에 가급적 빨리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확정하는 게 좋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연내에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도출하겠다'는 여당의 계획에 대해 "언제까지 미룰 수 없고, 오래 한다고 좋은 안이 나오는 것도 아니다"라며 이 같이 답했다.

최근 한국연금학회 연구진이 제안한 개혁안은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연금학회 연구진이 만든 개혁안에는 몇 가지 모순점이 있다. 젊은 공무원에게 불리하고 이미 장기간 근무한 재직자에게는 큰 영향이 없는 점 등은 검토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수령액 삭감과 기여금 인상 등 개혁에 따른 공무원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보수 인상이나 인사 제도 보완책 마련 등도 함께 검토할 것이라고 박 차관은 설명했다.

새누리당은 당내 경제혁신특별위원회가 주축이 돼 연금학회 연구진의 제안을 바탕으로 각계 여론을 수렴해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박 차관은 "이번에 공개된 개혁안은 연금학회의 공식 입장은 아닌 것으로 안다" 며 "여당의 개혁안이 확정될 때까지 여론수렴 과정에서 당과 정부가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