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진공동취재단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레이디스코드 '아임파인땡큐'

걸그룹 레이디스코드가 지난해 9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코드 넘버 투 프리티 프리티(CODE#2 PRETTY PRETTY)'의 수록곡 '아임파인땡큐(I'm Fine Thank You)'가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누리꾼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레이디스코드는 지난 3일 오전 1시30분께 스케줄을 마치고 돌아오던 중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 43km 지점에서 빗길에 차량 바퀴가 빠지며 갓길 방호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멤버 은비가 사망했으며 리세가 중태에 빠졌다. 또 다른 멤버 소정은 골절상 수술을 앞두고 있으며, 애슐리와 주니는 경미한 부상으로 입원 치료 중이다.

특히 사고로 머리를 크게 다친 리세는 10시간이 넘도록 서너 차례의 대수술을 받았으나 수술 도중 혈압이 떨어지면서 수술이 중단됐다. 집중치료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지만 아직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상태다.

이같은 사고 이후 레이디스코드 팬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은비의 생전 소원이 음원차트 1위였다. 소망이 하늘에 전해지길 바라며 '아임파인땡큐'를 들어달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이에 '아임파인땡큐'는 3일 밤부터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몽키3, 싸이월드뮤직 등 각종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고(故) 고은비의 빈소는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 마련됐으며 4일 오전 입관식을 진행했다. 발인은 9월 5일 오전 8시이며, 장지는 서울 추모공원이다.

레이디스코드의 '아임파인땡큐' 소식에 누리꾼들은 "레이디스코드 '아임파인땡큐' 은비 하늘에서 보고 기뻐했으면" "레이디스코드 '아임파인땡큐' 리세 어서 회복하길" "레이디스코드 '아임파인땡큐' 안타깝다" "레이디스코드 '아임파인땡큐' 리세 꼭 일어나길 바라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