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속 OST  알고보니…러브스토리 완성
‘트라이앵글’의 OST에서 흘러나온 여자 목소리의 주인공이 에일리로 밝혀졌다.

시청률 8.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월화극 시청률 경쟁에서 1위로 상쾌한 스타트를 끊은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트라이앵글’(극본 최완규, 연출 유철용, 최정규,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이 OST도 화제를 불러 모았다. 극의 중반부에 흘러나온 이번 OST는 극의 내용만큼이나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노래의 감흥에 빠지게 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톱 여가수로 발돋움하고 있는 에일리는 ‘트라이앵글’의 첫 번째 OST ‘머리를 하고’에 참여, 주특기인 폭발력 있는 가창력 대신 애절하고 감성 짙은 보이스로 러브스토리를 완성했다.

기타의 선율을 살리며 시작하는 ‘머리를 하고’는 장동수(이범수)와 황신혜(오연수)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배우 노영학, 김소현의 첫 만남에서 흘러나왔다. 남루하고 초라한 옷을 입고 신혜의 아버지 황정만(강신일)의 손에 이끌려 한 식구가 된 동수. 뽀얀 피부와 예쁜 얼굴을 한 신혜에 대한 왠지 모를 부끄러움을 느끼기 시작한 사춘기 소년이었다.

두 살이나 어린 동생이었음에도 반말을 하며 당돌하기까지 한 신혜의 장난에 무안했던 동수였지만 어린 시절 함께 추억을 만들어오며 애틋한 감정 또한 쌓아온 그였다. 어린 시절 처음으로 동수에게 스며든 사랑의 향기, 그리고 성인이 되어 광역수사대 형사와 프로파일러로 다시 만나게 된 동수와 신혜의 로맨스가 기대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또한 ‘머리를 하고’는 허영달(김재중)과 오정희(백진희)의 로맨스와 장동수, 허영달 형제의 첫 만남을 예고한 1부의 엔딩장면에도 삽입되며 월화극 1위 ‘트라이앵글’의 멋진 마무리를 도왔다.

한편 ‘머리를 하고’는 곧 음원이 발매될 예정. 방송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트라이앵글’의 돌풍이 가요계에도 전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출처 = 방송화면 캡처)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