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2014년 제71회 골든글로브 2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됐다.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 유일한 힘을 가진 자매의 모험이 빛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12일 오전 8시 15분(미국 동부시각 기준)에 발표된 제71회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 등 총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작품은 `크루즈 패밀리` `슈퍼배드2`와 함께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OST `렛츠 잇 고(Let it Go)`로 주제가상 부문에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는 `라이온 킹`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뮬란` 등 디즈니 걸작 뮤지컬들의 계보를 잇는 행보로 `겨울왕국`의 수상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로써 타임지, 뉴욕포스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으로는 유일하게 골든글로브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한국에서의 흥행 역시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겨울왕국`은 내년 1월 16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사진=소니픽쳐스릴리지월트디즈니스튜디오코리아(주))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민영화 해프닝, `연예인 성매매` 증권가 찌라시 살펴보니
ㆍ야노 시호, 완벽 몸매 드러낸 커버 "日톱모델 답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나희 B컷, 착시 드레스 볼륨감 넘치는 굴곡라인 `눈길`
ㆍ장성택 특별군사재판 후 즉시 사형집행‥"北, 계승문제 방해 대역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