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나와라 뚝딱’ 시청률 30% 달성하면 커피 대접, 공약 실행
[김보희 기자] 배우 연정훈이 시청률 공약을 실행했다.

최근 MBC 주말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극본 하청옥, 연출 이형선 윤지훈)에서 현수 역할을 맡아 열연 중인 연정훈이 “분당 시청률 30%를 달성할 시, 시청자 분들에게 커피 한 잔씩 대접하겠다”고 했던 시청률 공약을 지켰다.

지난 8월31일 오후 강남의 한 사거리에는 1000여 명의 시민들이 몰려들었다. 바로 연정훈이 시민들에게 커피를 선물하기로 한 것.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섹션 TV’ 방송에서 연정훈이 인터뷰 중 내건 공약인 ‘분당 최고시청률 30%를 넘기면 시청자들에게 커피를 선물하겠다’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약 시청률이었던 분당 최고 시청률은 지난 8월18일 40회 방송분에서 탄생했다. 이날 분당 최고 시청률 31%(TNmS, 수도권 기준)을 기록한 장면은 1년 뒤 이탈리아로 떠났던 현수가 돌아오고 현수의 생모인 진숙(이경진)이 등장하며 긴장감이 최고조에 이른 부분이었다.

시청률 공약을 이행하는 ‘일일 카페’ 행사에는 연정훈 뿐만 아니라 한지혜, 이태성, 이수경, 박서준, 백진희가 참여해 팀웍을 과시했다. 이들은 직접 커피를 내려 시민들에게 나누어주며 드라마를 사랑해 준 시청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금 나와라 뚝딱’ 속 삼형제인 연정훈, 이태성, 박서준은 직접 앞치마를 입고 커피 내리기에 나섰고, 이들의 모습에 시민들은 “‘커피프린스’ 같다”며 환호를 보내기도 했다.

연정훈은 ‘일일 카페’를 시작하기 전 드라마를 사랑해 준 시청자들에 대해 감사를 표했으며, 한지혜 역시 극중 맏며느리 ‘유나’처럼 카리스마 있게 이수경, 백진희와 ‘일일 카페’의 역할을 리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커피값은 시민들이 원하는 만큼 모금함에 직접 넣는 형식으로 정산되었고, 커피 판매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금 나와라 뚝딱’은 매주 토,일 오후 8시45분에 방송된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카라, 섹시 아닌 매니시 돌파구 통할까

▶ 미야자키 하야오 은퇴에 추측 난무 “6일 구체적 내용 밝혀”
▶ 유아인 2년만에 복귀작 '깡철이', 거칠고 달달하게 돌아왔다

▶ 정준영 정유미 ‘우결’ 출연? “제작진과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

▶ [포토] 김연아 '마음까지 환해지는 여왕의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