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SBS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THE CHASER)’와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가 각각 3관왕을 거머쥐었다.







9일 오후 6시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오상진 주원 김아중의 사회로 진행된 ‘제4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방송인 유재석과 영화 ‘7번방의 선물’ 류승룡이 각각 TV부문과 영화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백상예술대상’에서는 두 부문 모두 작품에게 대상을 줬기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베를린’의 하정우, ‘연애의 온도’의 김민희가 수상했다. 하정우는 지난해 대상을 받은 작품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에도 출연한 바 있어 눈길을 끈다. 김민희는 대상 호명 직후 눈물을 글썽이며 울먹거렸다. 이에 옆에 있던 공효진이 따뜻하게 안아주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드라마 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추적자 더 체이서(THE CHASER)’(이하 ‘추적자’)의 손현주, JTBC 드라마 ‘아내의 자격’ 김희애가 받았다. 손현주는 지난해 SBS ‘연기대상’에 이어 2관왕을 차지했다. 김수현표 드라마 ‘아내의 자격’은 종합편성채널에서 방송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폐인을 양성시키며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영화 부문 남녀 신인 연기상의 영광은 ‘마이 리틀 히어로’의 지대한, ‘코리아’의 한예리에게 돌아갔다. 지대한은 트로피를 받은 직후 수상 소감을 말하지 못하고 한동안 얼떨떨한 표정을 지었다. 이에 관객석에서는 박수가 터져 나왔다. 한예리는 유력한 후보였던 ‘7번방의 선물’의 갈소원을 제치고 신인왕으로 우뚝 섰다.



드라마 부문 남녀 신인 연기상은 KBS2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하 ‘넝굴당’)의 이희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정은지(에이핑크)가 수상했다. 이희준은 ‘넝굴당’으로 순박한 매력을 보여줬으며 부산 출신 정은지는 첫 연기 도전에서 주특기인 사투리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내는 등 귀여운 매력을 어필했다.



영화 부문 남녀 인기상은 ‘연가시’의 김동완, ‘7번방의 선물’의 박신혜에게 돌아갔으며 TV부문 남녀 인기상은 MBC TV 드라마 ‘보고싶다’의 박유천(JYJ), SBS 드라마 ‘패션왕’의 권유리(소녀시대)가 수상했다. 특히 인기상 수상자 4명 중 3명이 아이돌 그룹 멤버로 더욱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는 현빈과 강호동이 시상자로 출연해 화제가 됐다. 2011년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으로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던 현빈은 당시 백령도에서 군 복무 중이었고 이로인해 수상 소감을 영상편지로 대신했다. 이날 현빈은 퍼머머리로 귀여움을 발산했다. 강호동은 큰 목소리로 시상식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으며 TV부문 대상 수상자 유재석에게 트로피를 전달하며 머리를 맞대고 기념 촬영을 하는 등의 모습으로 웃음을 줬다.



한편 `백상예술대상`은 지난 1년간 방영 또는 상영된 텔레비전 영화 부문의 제작진과 출연자에게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예술상으로 1965년부터 한국 대중문화 예술의 발전과 예술인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사진=JTBC `백상예술대상` 화면 캡처)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이다.



영화부문 ▲대상=류승룡(7번방의 선물) ▲작품상=광해, 왕이 된 남자 ▲감독상=추창민(광해, 왕이 된 남자) ▲남자최우수연기상=하정우(베를린) ▲여자최우수연기상=김민희(연애의 온도) ▲남자신인연기상=지대한(마이 리틀 히어로) ▲여자신인연기상=한예리(코리아) ▲신인감독상=조성희(늑대소년) ▲시나리오상=정병길(내가 살인범이다) ▲남자인기상=김동완(연가시) ▲여자인기상=박신혜(7번방의 선물) ▲공로상=안성기



TV부문 ▲대상=유재석 ▲예능 작품상=일밤-아빠 어디가 ▲교양 작품상=한국인의 밥상 ▲드라마 작품상=추적자 THE CHASER ▲연출상=김규태(그 겨울, 바람이 분다) ▲남자최우수연기상=손현주(추적자 THE CHASER) ▲여자최우수연기상=김희애(아내의 자격) ▲남자예능상=김병만(정글의 법칙) ▲여자예능상=신보라(개그 콘서트) ▲남자신인연기상=이희준(넝쿨째 굴러온 당신) ▲여자신인연기상=정은지(응답하라 1997) ▲극본상=박경수(추적자 THE CHASER) ▲남자인기상=박유천(보고싶다) ▲연자인기상=권유리(패션왕)



m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지연 결혼.. 최고 하이틴스타였던 그녀,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
ㆍ초대형 벌집 발견‥4m에 달해 양봉업자 "대박"
ㆍ이지연 결혼, "요리사 남친과 이번 달에 한국에 함께 갈 것"
ㆍ`LG가 불났어요?` 음성파일 화제‥"LG U+ 고객응대 종결자"
ㆍ[뉴욕증시 마감] 지표호조에도 차익매물로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