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25일 국회 본회의 중 스마트폰으로 여성의 나체사진을 보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된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의 징계를 촉구했다.

정성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새누리당은 심 의원을 국회 윤리특위에 회부하고 특위는 국회의원 윤리강령과 실천규범의 품위유지 의무를 위반한 심 의원을 징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심 의원이 윤리특위 위원에서 사임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새누리당의 자정 노력을 국민과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김상희 남윤인순 의원 등 민주당 여성의원 23명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자 성 접대 의혹으로 정국이 시끄러운 때에 최소한의 윤리의식조차 무시되는 상황에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국회의원으로서 품격과 자질이 의심스러운 심 의원이 윤리특위 위원으로서 다른 의원의 자격을 심사할 자격과 권한을 갖는 것은 국회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심 의원은 당장 윤리특위 위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심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서를 윤리특위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심 의원이 새누리당 최고위원인 만큼 당 차원에서도 이런 행위에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내정자의 지명철회도 요구했다.

이 내정자는 국회 정치개혁특위 위원장이던 2003년 12년에 당시 위원장석을 점거하고 있던 김희선 열린우리당 의원에게 "다른 여자가 우리 안방에 누워 있으면 주물러 달라는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 됐었다.

당시 여성부 남녀차별개선위원회는 이 발언이 남녀차별행위(성희롱)에 해당된다고 결정하고 국회의장에게 재발방지 대책을 세울 것을 권고한 바 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성희롱 전력이 문제가 돼 여성부로부터 시정권고까지 받은 전직 의원을 방통위원장으로 지명한 박 대통령이 진정 '준비된 여성대통령'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kjpar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