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고등학교 입시전형을 위한 ‘비교평가’가 오는 9월 21일 실시된다. 중학교 내신성적이 없는 고입 지원자를 위한 시험으로 국어 수학 영어 등 9개 과목을 치러야한다.

경기도교육청은 31일 ‘2013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비교평가’ 실시 계획을 공고했다. 2013학년도부터 고입 선발고사가 폐지되고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선발하게 됨에 따라, 중학교 성적이 필요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시험이다.

시험대상자는 경기도 소재 학력인정학교 및 특성화중학교 졸업예정자, 중학교 졸업자 중 희망자, 고입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등이다. 중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인정자는 비교평가 원서 접수일 현재, 모든 가족이 경기도에 거주하며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를 진학하고자 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비교평가 시험일은 오는 9월 21일이며, 성적 결과는 10월 15일 이후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을 통해 개별 통보된다. 경기도 소재 학력인정학교 및 특성화중학교 졸업예정자는 해당 학교에서 시험을 치르며, 중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인정자는 9월 5일 오후 2시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서 시험장소를 알 수 있다.

비교평가 시험과목은 국어, 도덕, 기술?가정, 수학, 사회, 음악, 영어, 과학, 미술 등 9개 과목이다. 시험문제는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2007 중학교 개정 교육과정’의 2~3학년 내용이다. 문항 유형은 5지선택형이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8월 27~31일이다. 경기도 소재 학력인정학교 및 특성화중학교 졸업예정자는 학교에서, 중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인정자는 동성중학교 체육관(남부지역)과 의정부교육지원청 상담자원봉사자실(북부지역)에서 교부받고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시험정보란을 참조하면 된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