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의 의료비 부담이 날이 갈 수록 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물가상승률은 OECD 주요국보다 훨씬 높고, 연간 약 3%를 웃돌고 있다. 이 가운데, 꾸준히 소비해야 되는 항목들 중 가장 복병은 의료비다.

입원 및 고가의 검진으로 인한 진료비용은 물가상승으로 인한 생활이 어려운 환자들을 주저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진료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감기에서부터 암 까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그 보장범위가 매우 넓어 인기다.

그러나 의료실비보험에서 보험이 제외되는 일부 항목도 있기 때문에 전문설계사를 통해 보장범위에 대한 의료실비보험 대한 확실한 이해와 가입이 필요하다.

수많은 수많은 의료실비보험 중 메리츠화재다이렉트(http://meritzdirectmall.com) 의료실비보험이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것도 이런 이런 이유다. 일단 보험료가 월 2~3만원대로 타사 대비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입원뿐만 아니라 통원 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망보장으로 가입할 수 있어서 다른 보험사보다 보험료를 낮춰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실손 특약을 제외한 나머지 특약들은 모두 비갱신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보상처리 역시 빠른 보상처리로 민원등급이 우수한 회사이기 때문에 소비자 선호율이 높다.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으며 의료실비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설계를 받아보고 높은 물가상승이 있기 전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한편 최근 포괄수가제 도입으로 의료비가 절감되느냐 의료의 질이 떨어지느냐를 두고 의료계와 정부가 논쟁을 벌이고 있어 의료비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더욱더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