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3년 만에 마포에서 분양…59~114㎡ 총 563가구

마포 특급주거지, ‘래미안 마포 용강 2’ 분양
한강 생활권…도심 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형 역세권단지

삼성물산은 마포구 용강동 285번지 일대 용강 2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마포 용강 2’ 아파트를 이달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물산이 마포구에서 분양에 나선 건 2009년 래미안 공덕5차 이후 3년 만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9개동으로 구성된다. 총 563가구(임대 97가구 포함)이며 이 중 11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59㎡는 41가구(일반분양 16가구), 84㎡는 344가구(일반분양 39가구), 114㎡는 81가구(일반분양 60가구)다.

래미안 마포 용강 2는 전통 한옥을 보존한 재개발 단지다. 첨단시스템을 적용해 전통의 멋과 미래가치가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 조선후기 한옥 정구중가(서울시 민속자료 17호)와 연계된 한옥공원과 아이들이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한옥 놀이터도 조성한다. 옛 궁궐이나 절 건축에 이용됐던 전돌을 사용한 조경시설도 선보인다.

첨단시스템들도 적용돼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내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스테이션을 설치했다. 관련 정보가 집이나 휴대폰으로 전송되며 사용요금은 관리비에 합산 청구돼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인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돼 무선 방식의 원패스 카드만 소지하면 지하주차장에서부터 세대출입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삼성 HAS시스템(Home Automation System)을 적용해 생활편의와 보안성을 높였다. 경비실, 관리실 호출, 전화 수발신은 물론, 조명, 가스, 난방 등이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공지사항, 관리비, 날씨, 택배도착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1층 설계도 특화했다. 지상 주차공간을 없애고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보행동선을 마련했다. 5개동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고 나머지 3개동은 1층 거실높이를 10㎝ 올려 개방감을 높였다.

래미안 마포 용강 2는 서울 도심(시청, 광화문) 및 여의도 등 주요업무시설 밀집지역으로 손쉽게 출퇴근 할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마포역과 6호선 대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5•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2012년말 개통예정)이 지나는 공덕역이 가까워 대중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강대교, 마포대교 등 도로망도 잘 갖추고 있다.

마포 공립 초등학교 중 학업성취도 1위인 염리 초등학교를 비롯해 신석초, 광성고, 숭문고 등 기초교육시설이 풍부하다. 인근에 하이스트, 청담, 아발론, 예일 등 지명도 높은 학원들이 밀집해 있으며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 이화여대 등 명문 사립대학들이 자리잡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이마트 공덕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공덕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하며 한강이 가까워 한강시민공원으로 이동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한옥테마공원, 염리생활체육관 등 주변 공원과 녹지가 풍부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적용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4년 하반기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2번 출구 근처(한강대교 북쪽)에 마련될 예정이다. (02)792-2929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