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일양약품이 고점에서 많이 떨어져 반등을 예상하고 3만6000원에 매수했습니다. 투자비중은 30% 정도입니다. 지금도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 손절매를 해야 할지, 반등을 기다려야 할지 궁금합니다.

A 일양약품은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를 아시아 최초로 개발한 중견 제약사입니다. ‘슈펙트’는 최근 식약청으로부터 신약허가 승인을 취득해 2차 치료제로 본격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 약의 보험약가는 경쟁제품보다 약 30%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임상시험에서 75%의 환자에게 약효가 뚜렷하게 나타났고 부작용도 경쟁 제품보다 적거나 동등한 수준입니다.

백혈병의 시장 규모와 성장성을 감안한 상업적 측면에서 ‘슈펙트’는 일양약품 실적을 호전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1차 치료제로 승인받으면 국내에서만 약 400억~500억원 이상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14번째 신약 항궤양제 ‘놀텍’의 임상시험도 순조로워 올해 1분기 중 식약청 승인이 예상됩니다.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3만6000원에 산 일양약품 계속 떨어지는데…
‘슈펙트’와 ‘놀텍’의 신약허가 등 신약 모멘텀을 감안하면 올해 일양약품 주가는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수가 회복은 물론 이전 고점 돌파도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안정모 대표